(사진=스튜디오피닉스, 초록뱀미디어, SLL)
(사진=스튜디오피닉스, 초록뱀미디어, SLL)
‘나의 해방일지’ 이민기, 김지원, 이엘의 잔잔한 일상에 뜻밖의 사건이 벌어진다.

JTBC 토일드라마 ‘나의 해방일지’(연출 김석윤, 극본 박해영, 제작 스튜디오피닉스, 초록뱀미디어, SLL) 측은 14일, 평범한 일상 속에 생각지도 못한 순간을 마주한 염씨 삼 남매의 모습을 포착했다. 세 사람을 깜짝 놀라게 한 일은 무엇일지 호기심을 자극한다.

‘나의 해방일지’는 첫 회부터 현실적인 캐릭터와 스토리로 공감을 안겼다. 인생의 고민거리를 가진 염씨 삼 남매, 염창희(이민기 분), 염미정(김지원 분), 염기정(이엘 분)의 행복소생기는 따스한 웃음과 함께 위로를 안겼다. 특히, 정확한 이유도 없이 지쳐가는 삶 속에서 변화의 신호탄을 던진 염미정의 모습에 응원과 기대가 쏟아졌다. 할 일 없이 취해 사는 외지인 구씨(손석구 분)에게 다가가 “날 추앙해요”라고 직격타를 날린 염미정. 그가 던진 의미심장한 한 마디는 두 사람의 관계를 예상치 못한 방향으로 끌고 나갈 전망이다.
그런 가운데 공개된 사진에는 잔잔한 일상을 보내던 염씨 삼 남매에게 벌어진 예상 밖 상황을 짐작게 한다. 평소와 같이 밭일을 나온 염가네 식구들과 구씨. 어딘가 심상치 않은 그들의 얼굴이 궁금증을 한껏 끌어올린다. 염창희와 염미정은 영혼까지 나간 듯 얼빠진 표정이고, 염제호(천호진 분)와 곽혜숙(이경성 분) 또한 ‘깜놀’한 얼굴이다. 반면 덤덤해 보이는 구씨의 모습은 궁금증을 더한다. 과연 밭일을 나간 이들이 목격한 것은 무엇일지 호기심을 자극한다.

한편 염기정은 조태훈(이기우 분)과 재회한다. 소개팅 상대였던 싱글 대디를 한껏 뒷담화하고 고개를 돌렸을 때, 누가 봐도 싱글 대디인 조태훈과 마주쳤던 염기정. 민망한 상황을 겪었던 만큼, 그를 다시 만나게 된 염기정이 그때의 일을 만회할 수 있을지 궁금해진다. 사진 속 조태훈도 염기정을 발견하고는 멈칫하고 있다. 맥주가 코로 들어가는지, 입으로 들어가는지 모를 염기정의 동공지진이 웃음과 호기심을 유발한다.

이번 주 방송되는 ‘나의 해방일지’ 3, 4회에서는 갑갑한 일상을 뚫고 나가기 위한 염미정의 변화가 시작된다. 미스터리 외지인 구씨와의 관계도 조금씩 달라질 것으로 기대된다. 앞서 공개된 예고편에서는 “인사는 하고 지내요”라며 구씨에게 점점 다가가는 염미정의 모습이 담겼다. 그러나 구씨는 “아무것도 안 하고 싶다. 사람하고는”이라며 냉정한 답을 내놓아 이들의 관계에 궁금증을 높였다. 여기에 염기정은 또 한 번 소개팅에 도전하고, 염창희는 구씨의 집을 찾아간다. 행복한 삶을 꿈꾸는 염씨 삼 남매, 이들에게 일어난 작은 변화가 해방의 시작점이 될지 이목이 집중된다.

한편 ‘나의 해방일지’ 3회는 오는 16일(토) 오후 10시 30분 방송된다.

차혜영 텐아시아 기자 kay33@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