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tvN '도베르만' 방송 화면.
사진=tvN '도베르만' 방송 화면.
tvN 월화드라마 ‘군검사 도베르만’이 뒤통수를 얼얼하게 만드는 반전 엔딩으로 충격을 안겼다.

‘군검사 도베르만’이 한 치 앞을 예측할 수 없는 충격 전개로 시청자들을 ‘멘붕’에 빠지게 만들었다. 도배만(안보현 분)과 차우인(조보아 분), 그리고 노화영(오연수 분)과 용문구(김영민 분)의 심리전이 갈수록 치밀해지고 있는 가운데 복수의 조력자였던 강하준(강영석 분)에게 닥친 위기와 홍무섭(박윤희 분) 군단장 갑질 사건에서 맞닥뜨린 허를 찌른 반전이 펼쳐졌다.

이에 지난 11일 방송된 11회 시청률은 수도권 기준 평균 8.4%, 최고 9.3%, 전국 기준 평균 7.5%, 최고 8.2%를 기록했다. tvN 타깃인 남녀 2049 시청률에서는 수도권 기준 평균 2.7%, 최고 3.1%, 전국 기준 평균 2.7%, 최고 3.1%를 기록하며 수도권, 전국 가구를 포함해서 전 채널 동시간대 시청률 1위의 자리를 지켰다.

이날 방송에서는 도배만의 부모님과 차우인의 아버지가 애국회와 어떤 연결고리를 갖게 됐는지 진실이 드러났다. 부모님을 죽음으로 몰고 갔던 노화영, 용문구와 각각 1대 1 독대를 하게 된 도배만과 차우인은 자신들의 정체를 모두 파악하고 있는 원수를 향한 칼날을 감추고 분노를 참아냈다.

도배만은 자동차 사고에서 자신을 구해준 것을 감사드린다는 인사를 전하며 포커페이스를 유지했고, 차우인은 노태남(김우석 분)을 군대로 도망치게 만들고 대표 자리를 차지했다는 증거를 노화영에게 알리겠다는 것으로 ‘레드 우인’의 정체를 알고 있는 용문구의 입을 막은 것.

여기에 염상진(이태형 분) 과장은 20년 전에 신병교육대에서 수류탄 훈련 중 발생한 인명사고가 두 사람의 부모님이 애국회의 타깃이 된 사건이라는 것을 알아내면서 몰입감을 더했다. 그 사고가 훈련병의 과실이 아닌 수류탄 자체의 결함이라는 것을 알아낸 도배만의 아버지 도성환(이진수 분)은 계속해서 병사들이 죽는 사고가 발생하자 차우인의 아버지인 차호철(유태웅 분) 회장의 도움을 받으려고 했었다.

이에 당시 방산업체들을 상대하는 군수참모였던 이재식(남경읍 분)은 노화영과 홍무섭을 이용해 그 문제를 덮도록 지시했다는 것이 드러나면서 이들의 검은 커넥션이 모두 밝혀지게 됐다.

진실을 모두 알게 된 후, 도배만과 차우인은 홍무섭 군단장의 갑질 사건을 본격적으로 수사하기 시작했다. 홍무섭을 봐주지 못하도록 군단 법무실을 먼저 날려버리고 수사권을 가져오기로 작전을 세운 도배만과 차우인. 기자로 변장한 윤상기(고건한 분)과 안유라(김한나 분)의 활약으로 민간 골프장에서 골프를 치고, 또 사병에게 캐디 일을 시키는 등 썩은 군법무관들의 비리를 들춰냈다.

그사이 도배만은 신 하사(오경주 분)를 찾아가 진심 어린 마음을 전하며 그에게 ‘군인권지키미’ 명함을 전달, 끝내 홍무섭 군단장의 갑질 사건을 떠들썩하게 터뜨리는 데 성공하면서 사이다 매력을 터뜨릴 준비를 마쳤다.

군단 법무실의 근무 태만에 이어 홍무섭의 갑질 사건까지, 연달아 터진 불미스러운 사건으로 위기에 몰린 이재식은 애국회의 멤버들을 소집, 재판을 배후에서 조종하기 위해 용문구를 홍무섭의 변호사로 내세우는가 하면 서주혁(박진우 분) 법무참모와 도배만, 차우인으로 특별 수사팀을 구성하자는 노화영의 의견을 받아들였다.

이에 도배만과 차우인은 민간인인 군단장의 여동생까지 제대로 처벌하겠다는 의지로 군검경 합동 수사로 진행, 도수경까지 팀에 합류하게 되면서 이들의 예사롭지 않은 팀워크를 예고하며 시작부터 흥미를 배가시켰다.

그런가 하면 차우인을 향한 도배만의 애정 또한 갈수록 커졌다. 아지트에서 사발면에 비싼 와인까지 더해 둘만의 저녁 식사를 하게 된 두 사람. 라면을 먹는 차우인을 흐뭇하게 바라보는 것은 물론이고, 군복 핏을 위해 라면을 먹지 않겠다는 핑계로 자신의 식사까지 흔쾌히 내어주는 도배만의 모습에서는 진한 로맨스의 분위가 감지됐다. 특히 지금까지 없었던 둘만의 찌릿찌릿한 감정에 이들의 로맨스 전개를 향한 관심이 상승했다.

이날 방송에서는 허를 찌르는 반전 엔딩이 지금까지와는 차원이 다른 몰입감과 긴장감을 자아냈다. 도배만이 부탁했던 하드 디스크를 일부 복원하는 데 성공한 강하준은 그 안에서 원기춘(임철형 분)이 노화영 몰래 녹음한 음성 파일을 듣게 됐고, 이는 그녀를 법정에 세울 수 있는 충분한 증거 가치가 있었다.

하지만 때마침 압수수색이 진행되면서 하드 디스크를 빼앗기게 된 것은 물론, 그 순간 등장한 용문구가 “거절할 수 없는 제안이라도 들어봤어요?”라고 의미심장한 말을 건네는 장면이 그려지면서 긴장감을 고조시켰다. 이어 드디어 시작된 홍무섭 군단장 갑질 재판에서 차우인이 도배만에게도 알리지 않은 채 증인으로 내세운 사람이 다름 아닌 노화영이라는 것을 의심케 하며 충격 반전을 완성했다.

과연 강하준에게 건넨 용문구의 제안은 무엇인지, 그리고 도배만도 몰랐던 차우인의 비장의 카드는 무엇일지, 오늘(12일) 방송되는 ‘군검사 도베르만’ 12회를 향한 기대가 높아진다.

‘군검사 도베르만’ 12회는 12일 오후 10시 30분 방송된다.

태유나 텐아시아 기자 youyou@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