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TV조선 '백반기행' 방송 화면.
사진=TV조선 '백반기행' 방송 화면.
배우 송옥숙이 현재 남편과의 재혼 스토리를 공개했다.

지난 8일 방송된 TV조선 ‘식객 허영만의 백반기행’에선 배우 송옥숙이 게스트로 출연했다.

최근 TV조선 드라마 ‘엉클’에서 회장 신화자로 열연한 송옥숙은 백발 변신에 대해 “캐릭터 자체가 센 캐릭터니까 백발 마녀 콘셉트로 탈색을 해보는 게 어떠냐는 제안을 받았다. 헤어 스타일이 이미지에 이렇게 엄청난 효과를 내는지 몰랐다”라고 밝혔다.

1980년 MBC 12기 공채 탤런트로 데뷔한 송옥숙은 지금까지 출연한 작품만 드라마 70편, 영화 28편이라고. 그의 커리어가 단절된 시기는 첫 결혼 후 하와이로 이민을 가면서였다. 미국 군의관과 결혼했던 송옥숙은 “첫 결혼을 미국인 남성과 해서 하와이로 남편을 따라갔다. 결혼하면 한국에서 살아주겠다고 하더니 하와이로 가더라”라고 회상했다.

이어 송옥숙은 “방송에서 뜨고 좀더 활발하게 활동할 수 있었는데, 가족과 일을 떠나고 외국에서 언어도 안 통하는 곳에 남편만 바라보고 살다 보니 외로움도 많이 느꼈다. 그래서 결혼생활이 성공적으로 끝나지 못했던 것 같다”라고 털어노ᅟᆞᆻ다.
사진=TV조선 '백반기행' 방송 화면.
사진=TV조선 '백반기행' 방송 화면.
1998년 이혼한 송옥숙은 이후 영화 '다이빙벨'로 유명한 해난구조 전문가 이종인 씨와 재혼했다. 그는 “첫 남편이 지금의 남편과 외국에서 친구가 됐다. 굉장히 특이한 인연이다. ‘한국 남자를 만났는데 너무 괜찮다고 소개를 해주겠다. 친구했으면 좋겠다’고 해서 함께 친구로 만나게 됐다”라며 이혼 후 친구로 지내다 부부의 연을 맺게 됐다고 밝혀 놀라움을 안겼다.

새로운 가정을 꾸린 송옥순은 현재 삼 남매의 엄마다. 그는 “첫째는 남편과 전부인 사이에서 낳은 아들이고, 재혼 후 딸을 낳았다. 이후 둘째를 가지려다 실패해서 고민하다가 입양을 했다"라고 밝혔다.

이어 "입양한 딸이 필리핀 혼혈아다. 그래서 내가 첫 결혼에 숨겨둔 아이를 마치 입양한 것처럼 데려온 것이 아니냐는 이야기까지 있었다”라고 루머를 해명했다.

송옥숙은 "우리가 가족이라는 걸 느끼고 혼합되기까지 울퉁불퉁한 시간이 있었다"라고 힘들었던 시절을 언급해 먹먹함을 자아냈다.

태유나 텐아시아 기자 youyou@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