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MBC)
(사진=MBC)

‘내일’ 김희선, 로운, 윤지온이 ‘위관즈’ 완전체가 되어 두 번째 사건에 착수한다.


MBC 금토드라마 ‘내일’은 '죽은 자’를 인도하던 저승사자들이, 이제 ‘죽고 싶은 사람들’을 살리는 저승 오피스 휴먼 판타지로, 인생 웹툰으로 손꼽히는 동명의 네이버웹툰을 원작으로 한다. 방송 첫 주부터 누구나 겪을 수 있고, 겪었을 법한 현실적인 에피소드를 담아내며 시청자들에게 공감과 힐링을 선사하고 있다.


지난 방송에서는 코마 상태에 빠진 최준웅(로운 분)이 저승 독점기업 주마등에 생애 첫 취업을 하게 된 가운데, 위기관리팀 참관을 하며 팀장 구련(김희선 분)과 대리 임륭구(윤지온 분)와 함께 학교 폭력 피해자 노은비(조인 분)의 극단적 선택을 막기위해 고군분투하는 모습이 그려졌다. 특히 진심으로 공감하고 다독여준 위기관리팀 덕분에 미소를 되찾고 자신의 ‘내일’을 향해 당당하게 나아가는 노은비의 모습이 담기며 가슴 진한 울림을 선사했다.


이 가운데 공개된 스틸에는 긴박감 감도는 ‘위관즈’ 련, 준웅, 륭구의 모습이 담겨 눈길을 끈다. 련은 분노 서린 강렬한 눈빛으로 누군가를 주시하고 있는데, 그런 그의 표정에서 왠지 모를 불안감이 엿보이는 듯해 궁금증을 자아낸다. 이에 더해 준웅은 걱정 가득한 표정으로 다급하게 초록색 대문을 두들기고 있고, 포커페이스를 유지하던 륭구 조차 강한 분노를 내비치고 있어 무슨 상황인지 궁금증을 높인다.


이는 높은 우울수치를 지닌 준웅의 절친이자 3년차 경찰 공시생 남궁재수(류성록 분)를 살리기 위해 나선 위관즈의 모습. 평정심을 찾으며 고심에 빠진 련, 륭구와 달리 준웅은 휴대전화를 바라보며 초조함을 감추지 못하고 있어 절친을 살리기 위해 두 팔 걷고 나설 그의 활약에 기대감을 높인다. 더욱이 지난 1회에서는 남궁재수가 준웅과 함께 고단한 현실 속에서도 웃음을 잃지 않던 모습이 담겼던 바. 남궁재수가 극단적 선택을 앞둔 이유가 무엇일지, 비로소 진정한 완전체가 된 ‘위관즈’ 련, 준웅, 륭구가 그를 살릴 수 있을지 이들의 활약에 관심이 고조된다.


한편 ‘내일’ 3회는 8일 오후 9시 55분에 방송된다.


차혜영 텐아시아 기자 kay33@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