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C '라디오스타' 방송화면
MBC '라디오스타' 방송화면
부동산 전문가 박종복이 자산을 공개했다. 또한 부동산 전문가로 대박난 비결을 밝혔다.

지난 6일 방송된 MBC 예능 프로그램 '라디오스타'는 박종복, 여에스더, 고은아, 슬리피가 출연한 '구해줘! 머니' 특집으로 꾸려졌다.

이날 박종복은 자신이 '떴다'며 '아방소'라고 소개했다. '아줌마들의 방탄소년단'이라는 것. 그는 '예능에서 찾는 이유가 뭐냐'고 묻자 "입담이 좋다. 외형은 김병만인데 멘트는 찰지다"라며 "남편보다 제가 낫다. 남편은 속썩이는데 경제, 재테크 등 알토란 같은 걸 가져가기 때문이다"라고 당당하게 말했다.

이어 박종복은 여에스더를 향해 "방송에서 봤는데 남편보다는 아내가 경제관념이 강한걸로 보인다"라며 "재테크에 촉이 있는 사람이 있다. 분석하고 결과내는 게 빠른 사람들이다. 그런분 같다 스타우트 하고 싶은 인재다"라고 했다. 그러자 여에스더는 "안 가고 싶은데요?"라고 말해 웃음을 자아냈다.

이에 김구라가 "올해 연매출 목표액 2000억을 보는데 누굴 스카우트 한다는 거냐?"고 물었고, 박종복은 "연매출과 내 통장에 들어오는 건 다르다. 순 이익이 중요하다"라고 했고, 여에스더는 "점쟁이다"라며 감탄했다. 그러면서 여에스더는 "회사는 돈을 잘 번다. 그런데 제 통장에 얼마가 있는 지 아시냐. 28년 동안 연금 넣은 것 빼고 OOO이 있다"라고 밝혔다. 방송에서 정확한 금액은 공개되지 않았다.

박종복은 컨설팅 28년 동안 6조 이상 고객 자산을 불려줬다고 밝혀 놀라움을 자아냈다. 또한 자신의 자산에 대해 "꼬마빌딩, 빌딩, 아파트, 땅 빼고. 줄여서 그냥 건물만 7채 정도다. 대략 500억 정도 되는 것 같다"고 말했다.

'자산 공개가 괜찮느냐'는 질문에 박종복은 "깨끗하고 정확한 게 낫다. 작년엔 종부세만 8억 6천을 냈다"라며 "세금 많이 내면 대출 금리가 저렴해지기도 한다"라고 덧붙였다.

또한 박종복은 자신이 부동산 전문가로 대박난 비결에 대해 "고객 맞춤형이다. 경제적 여건, 자녀수, 연봉에 따라 맞춤형으로 컨설팅 한 것이 고객들의 자산을 불리는 데 많은 도움이 된 것 같다"라며 "저는 옷을 기본적으로 8벌 정도는 가지고 다닌다. 상황에 따라 다르게 입는다"고 했다.

아울러 "기본적으로 연락처를 많이 가지고 있다. 전화번호 저장할 때 인상착의를 메모하기도 한다"며 "반대로 수신차단도 많이 한다. 연예인 중에서도 15명 정도 수신차단했다. 열심히 물어봐서 대답해준걸 잊어버린다. 또 물어본다. '이 집 어떻게 해요, 갈아타야돼요' 계속 물어볼 때 수신차단을 한다"고 전했다.

노규민 텐아시아 기자 pressgm@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