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한지민./사진제공=tvN
배우 한지민./사진제공=tvN
배우 한지민이 이병헌 때문에 NG를 많이 낸 비하인드를 전했다.

7일 tvN 토일드라마 '우리들의 블루스' 제작발표회가 온라인으로 생중계됐다. 행사에는 노희경 작가, 김규태 감독과 배우 이병헌, 신민아, 차승원, 이정은, 한지민, 김우빈, 엄정화가 참석했다.

'우리들의 블루스'는 뜻하고 생동감 넘치는 제주, 차고 거친 바다를 배경으로 다양한 인물들의 각양각색 인생 이야기를 그리는 옴니버스 드라마다.

한지민은 아기 해녀 1년차 이영옥으로 분한다. 옴니버스는 처음이라는 한지민은 "혼자서 부담감을 가져가지 않고, 배우들과 만들어 갈 수 있다는 점이 흥미롭게 다가왔다"고 말했다.

영옥 캐릭터에 대해서는 "밝고 솔직하고 명쾌한 인물이다. 이기적이라는 생각이 들 정도로 못되 보이는 구석도 있는데, 보이는 것이 다가 아닌, 내면에 여러가지 숨기고 있는 감정들이 많이 있다"며 "해녀복 입는 것부터 너무 어렵더라. 해녀분들을 존경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촬영 비하인드도 전했다. 한지민은 "주인공이 아닌 회차에 조연처럼 나오다 보니 구경하는 재미가 있더라. 어느날은 나와 우빈씨랑 촬영을 하는데 이병헌 선배님이 일찍 도착해서 잘하라고 하면서 가까이서 지켜보니까 더 긴장되더라. NG를 많이 냈다"고 밝혔다.

한지민은 노 작가 작품의 강점에 대해 "선생님의 작품은 특별한 캐릭터가 아닌 평범한 우리네 이야기를 비범하게 느낄 수 있게 담아주는 것 같다. 대사들이 여운이 남고 곱씹으면서 생각하게 되고, 마음에 와닿고 울릴 수 있는 글이 매력"이라고 설명했다.

'우리들의 블루스'는 오는 9일 오후 9시 10분 첫 방송 된다.

태유나 텐아시아 기자 youyou@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