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겐마' 이준기./사진제공=SBS
'어겐마' 이준기./사진제공=SBS
배우 이준기가 한 번의 고사 끝에 출연을 결정한 이유를 밝혔다.

5일 SBS 새 금토드라마 '어게인 마이 라이프' 제작발표회가 온라인으로 생중계됐다. '어게인 마이 라이프'는 억울한 죽음을 당한 후 저승의 문턱에서 인생 리셋 기회를 잡은 검사의 절대 악 심판을 그린 사이다 응징기로, 동명의 웹소설을 원작으로 한다.

이준기는 능력치 만렙의 인생 2회차 검사 김희우 역을 맡았다. 이준기는 "억울한 죽음으로부터 인생 2회차 기회를 얻게 되면서 정의 실현을 위해 자신이 살아온 삶을 곱씹어보고, 악을 처단하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역할"이라고 설명했다.

이준기는 한 번의 고사 끝에 출연을 결정했다. 그는 "처음에 고민이 많았던 이유도 작품이 주는 흥미로움과 결은 좋았는데, 기존에 내가 해오던 것들이라 자기복제가 될 거라는 우려가 컸다. 좋은 작품을 보내는 것도 아쉽지만, 새로운 결의 작품을 해보고자 거절했다"고 밝혔다.

이어 "그러던 중 감사하게도 다시 한번 제의를 주셔서 다른 생각으로 진지하게 받아들이면서 읽어봤다. 시청자들께 내가 잘할 수 있는 것들을 선보인다면 새로운 것을 보여줄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다"고 출연 이유를 설명했다.

이에 한 감독은 "내가 한 번 꽂히면 집착하는 성격인데, 처음부터 지금까지 내가 생각한 김희우는 이준기였다"며 "6개월 정도 촬영이 진행됐는데 현장에서 너무 잘해주고 있고, 호흡과 매너 너무 좋다"고 칭찬했다.

태유나 텐아시아 기자 youyou@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