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상청 사람들' 스틸 / 사진제공=앤피오엔터테인먼트, SLL​​​​
'기상청 사람들' 스틸 / 사진제공=앤피오엔터테인먼트, SLL​​​​
'기상청 사람들' 박민영이 총괄팀 과장의 카리스마를 또 한번 폭발시킨다.

JTBC 토일드라마 '기상청 사람들: 사내연애 잔혹사 편'(이하 '기상청 사람들')의 진하경(박민영 분)은 기상청 개국 이래 최연소 과장 자리에 오르며 능력을 입증했다. 이 자리가 처음이다 보니 여러 시행착오가 있었지만, 이를 겪어내며 한 단계씩 성장하고 있는 중이다. 오늘(2일), 든든한 리더로서 총괄2팀을 이끌 예정이다.

이와 관련 공개된 스틸컷에는 살 얼음판을 걷고 있는 듯한 상황실의 분위기가 담겨 있다. 핏대까지 세운 총괄1팀 과장은 하경에게 단단히 화가 나 보인다. 모두가 얼어붙을 수밖에 없는 두 과장의 갈등은 하경의 굳은 결단 때문. 그래서인지 하경 역시 물러서지 않고, 오히려 그 기세를 압도, 선배 앞에서도 주눅들지 않고 해야 할 말을 속 시원히 내뱉는다. 그녀의 전매특허인 호랑이 같은 카리스마를 또 한번 볼 수 있으리라는 기대감이 심어진다.

지난 방송 직후 공개된 15회 예고영상 속 상황은 여간 심각한 게 아닌 듯 하다. 완연한 가을날에 때이른 한파에 회의에 들어간 기상청. 열띤 토의를 이어가던 중, 특보담당 이시우(송강 분)가 "예보를 뒤집어야 할 수도 있다"는 청천벽력 예측을 꺼내 놓는다. 뒤집는다는 것도 쉽지 않은데, 그 예보가 틀리기까지 한다면 상상하고 싶지도 않은 상황들이 뒤따를 것이란 사실은 불 보듯 뻔하다. 이럴 때일수록 하경은 흔들리지 않고 결단을 내려야 한다.

제작진은 "하경이 과장의 진면모를 보여준다. 시간이 지날수록 아기과장에서 어른 과장으로 거듭나고 있는 진하경의 성장을 응원하며 지켜봐 달라"고 전했다. 또한 "15회 방송에서는 총괄2팀의 더 없이 앙상블을 볼 수 있다. 마지막을 향해 가고 있는 '기상청 사람들'에 끝까지 관심과 애정 부탁드린다"고 부탁했다.

'기상청 사람들' 15회는 2일 밤 10시 30분 JTBC에서 방송된다.

김지원 텐아시아 기자 bella@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