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방송화면 캡처
사진=방송화면 캡처
이경규가 '일요일 일요일 밤'에 후일담을 전했다.

지난 29일 방송된 MBC '호적메이트'에서는 이경규, 이예림 부녀가 조혜련을 만나 고기를 먹었다. 조혜련은 이예림의 결혼식에 축가를 불러줬다.

이날 이경규는 조혜련에게 조언을 해달라고 부탁했고 조혜련은 "신혼 때 진짜 많이 싸운다. 서로 다른 사람들이 만나서 사는 거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생활 습관이 맞지 않아 다투는 것을 예시로 들었다. 이예림도 공감했다. 조혜련은 부부싸움을 덜 하는 방법으로 '말투 바꾸기'를 추천했다.

이예림은 "애교 있는 스타일이 아니다"라면서도 조혜련의 권유에 말 뒤에 'ㅇ'을 붙이는 연습을 했고 "싫엉"에 성공해 웃음을 안겼다.
사진=방송화면 캡처
사진=방송화면 캡처
특히 조헤련은 부부사이에 신비감이 있어야 한다고 강조하며 이경규에게 "방귀나 트림을 텄냐"고 물었다. 이에 이경규는 "트지 않았다. 텄다 안 텄다는 말도 하고 싶지 않다. 방귀 쪽은 엄격하다. 간혼 혼자 있을 때도 방귀를 꾸면 고개를 숙인다"고 밝혔다.

조혜련은 이경규가 축구 사위를 얻은 것을 간접적으로 자랑했다며 '나는 손주 나오잖아? 다 접어'라고 말했다고 언급했다.
사진=방송화면 캡처
사진=방송화면 캡처
사진=방송화면 캡처
사진=방송화면 캡처
이예림은 "제 (자녀)계획은 노산이기 직전에 낳는 목표"라고 말했다. 이에 이경규는 "저번에는 노산될 때까지 낳는다고 한 거 아니냐"며 놀란 얼굴을 했다.

'노산 직전 출산'을 노산까지 낳겠다고 오해한 것. 이예림은 "아이를 절대 안 낳다가 (나중에 낳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스튜디오에서 이를 지켜보던 이경규는 "'호적메이트'를 풍성하게 만들기 위해선 손주 분량까지 챙겨야한다"고 말해 웃음을 안겼다.
[종힙] 이경규 "딸 이예림, 방송에서 안 울면 꼬집어 울게 했다" 농담 ('호적메이트')
딘딘이 "손주가 나오면 '카메라 다 붙어!' 할 것 같다"고 하자 이경규는 "옛날에 지방 출장을 갈 때 예림이가 마중을 나온다. '아빠 다녀와' 하는데 안 울어, 그럼 꼬집어"라고 농담해 폭소를 자아냈다.
사진=방송화면 캡처
사진=방송화면 캡처
조혜련은 이번 기회에 이경규와 딸이 더 가까워지라고 조언했다. 조혜련은 딸 윤아와의 일화를 공개하면서 "딸이 엄마랑 스킨십을 한 지 오래 됐다고 고백을 하더라. 생각해보니 딸이 성인이 된 뒤 안는다던가 뽀뽀를 한다던가 그런 게 없더라. 그래서 뽀뽀를 텄는데 사이가 확 좋아졌다"고 했다.

이경규와 이예림은 부녀 러브샷에 성공해 따뜻한 분위기를 만들었다.

우빈 텐아시아 기자 bin0604@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