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년비행' 윤찬영./사진제공=시즌
'소년비행' 윤찬영./사진제공=시즌
배우 윤찬영이 넷플릭스 '지금 우리 학교는'에서와의 차별점에 대해 밝혔다.

22일 OTT 시즌(Seezn) 드라마 '소년비행' 제작발표회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온라인으로 생중계됐다. '소년비행'은 부모에게 마약 운반 수단으로 이용당하던 18세 소녀 경다정(원지안 분)이 쫓기듯 내려간 시골에서 현생이 벅찬 촌놈 공윤탁(윤찬영 분)과 그 친구들을 만나 대마밭을 발견하며 펼쳐지는 10대 누아르물이다.

윤찬영은 소년가장으로 모범적인 생활을 이어오다 자신이 정성껏 가꿔오던 게 사실은 대마밭이라는 불편한 진실을 알게 된 공윤탁으로 분한다. 윤찬영은 "대마라는 강력한, 쉽게 접하지 못할 소재를 놓고 고등학생들이 난관들을 어떻게 헤쳐나갈 것이며, 어떻게 성장하고 살아남을지가 재밌는 포인트였다"며 "공윤탁이라는 캐릭터에 대해서는 우직하면서도 코믹, 허당, 여우 등 여러 모습을 보일 수 있을 것 같아서 끌렸다"고 말했다.

넷플릭스 '지금 우리 학교는'에서 이청산 역을 맡아 큰 사랑을 받았던 윤찬영. 그는 '지우학' 청산과 '소년비행' 윤탁의 차별점으로 목표성을 꼽았다. 그는 "장르가 많이 다르고 청산이의 목표가 살아남고자 했던 거라면, 윤탁이의 목표는 가족들을 지키는 것 하나"라고 설명했다.

이어 "한 작품을 끝내면 비워내는 것도 꼭 필요한 과정이라고 생각한다. '소년비행' 윤탁이의 옷을 입으면서 자연스럽게 청산이에서 윤탁이로 넘어갈 수 있었다"고 말했다.

‘소년비행’은 오는 3월 25일 오후 6시 공개된다.

태유나 텐아시아 기자 youyou@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