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시 내고향' (사진=방송 화면 캡처)
'6시 내고향' (사진=방송 화면 캡처)



가수 영탁이 완도의 일꾼으로 거듭난다.


오늘 17일 오후 방송 예정인 KBS 1TV ‘6시 내고향’에서는 완도의 감나무 밭과 비파 농장에 이어 전복 양식장을 찾은 영탁의 모습이 그려질 예정이다.


영탁은 이날 방송을 통해 마아성, 신성과 함께 신곡 ‘전복 먹으러 갈래’로 선상 미니 콘서트를 예고했다. 힘든 양식장 작업 속에서도 남다른 텐션을 자랑한 영탁이 어떤 모습을 선보일지 궁금증을 모은다.


뿐만 아니라 영탁과 마아성, 신성은 완도 금일도에서 한평생을 살아오신 할머니를 만나 전복 손질법을 배우고 이불 빨래를 도와주며 ‘효자’ 노릇을 톡톡히 할 예정이어서 팬들의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앞서 영탁은 지난 2일 방송에서 “가사처럼 완도 앞바다로 전복을 만나러 오게 됐다. 오늘은 전복 먹으러 가는 게 아닌 전복 일하러 가는 것”이라며 유쾌한 시작을 알렸다. 이를 듣던 전복 어민 한 명은 “일하고 돌아올 때는 저런 말이 안 나올 것”이라며 고된 미래를 예측했다.


어민의 말대로 완도의 비파 농장, 감나무 밭에서 다양한 일거리가 기다리고 있었다. 농부 가수 신성과 마아성까지 추운 날씨에도 땀에 흠뻑 젖게 만드는 일손 돕기에 혀를 내둘렀다. 이에 영탁 또한 “농어민들이 존경스럽다”고 감탄했다.


드디어 완도의 전복 양식장을 찾은 영탁이 무사히 전복 수확을 마칠 수 있을지, 오늘 17일 오후6시 방송될 ‘6시 내고향’에 관심이 집중된다.


최근 영탁은 신곡 ‘전복 먹으러 갈래’를 발표하고 활발히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영탁의 신곡 '전복 먹으러 갈래'는 독특한 제목만큼 재미있는 가사가 인상적인 팝 트로트 장르의 곡으로, 영탁과 지광민 작곡가가 호흡을 맞췄다.


한편 영탁은 매주 수요일 오후 9시 30분 방송되는 채널A ‘요즘 남자 라이프-신랑수업’에 출연한다.



유정민 텐아시아 기자 hera20214@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