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NQQ, SBS PLUS)
(사진=NQQ, SBS PLUS)

‘나는 SOLO(나는 솔로)’ 6기가 ‘결혼 커플’의 탄생과 함께 ‘예측불허’ 로맨스 대격변을 일으키며 시청자들을 충격과 혼돈에 빠트렸다.


16일 방송한 NQQ와 SBS PLUS의 리얼 데이팅 프로그램 ‘나는 SOLO(나는 솔로)’에서는 옥순의 도발로 영호, 영자, 영수가 4각 관계를 형성하는 초유의 상황이 펼쳐져 한시도 눈을 뗄 수 없게 만들었다.

앞서 영호와 ‘1;1’ 데이트를 즐겼던 영자는 이날 숙소로 돌아와 한껏 들뜬 모습을 보여줬다. 영자는 다른 솔로녀들에게 “우리가 엄청 잘 맞는다. 취미, 하고 싶은 데이트, 미래관 모두 비슷하다. 데이트 할 때도 진짜 우리만 있는 줄 알았다”라고 자랑했다. 정숙 역시 영식과 영화 ‘클래식’의 명장면을 재현하며 데이트를 마친 뒤 숙소로 돌아와, “지구에서 같은 종족을 처음으로 만난 느낌”이라고 후끈했던 데이트 후기를 전했다.


하지만 두 사람의 성공적인 데이트 후기에도 ‘솔로나라 6번지’는 옥순의 말 한 마디로 얼어붙었다. 영수와 데이트를 마친 옥순이 남자 숙소에 등장해 “이따 저랑 얘기하시기로 했잖아요. 어디 계셨어요?”라고 영호에게 돌진한 것. 이에 영수와 영자는 놀라 두 사람을 쳐다봤고, 옥순과 영호는 둘 만의 공간을 찾아 이동했다.


여기서 옥순은 “사실 (영호님이) 제일 궁금했다”며 속마음을 털어놨다. 영호는 “처음에 (데이트 신청에서) 옥순님이 나왔으면 지금까지의 결과가 바뀌었을 수도 있다”고 아쉬워했다. 이에 옥순은 “제가 데이트 하자고 하면 나와주실 수 있냐?”고 돌직구를 날렸다. 영호는 “그건 모르지”라고 한 발짝 물러서면서도 “원망스럽네. 선택을 똑바로 했었어야지”라고 뒤늦게 자신에게 다가온 옥순을 보며 혼란스러워했다. 심지어 두 사람은 대화를 마치고 밖으로 나왔다가 “시간이 아깝다”며 다시 대화할 곳을 찾아 나섰고, 급기야 송해나는 두 사람의 심상치 않은 기류에 “결혼하는 커플이 혹시 이 두 분 아니냐?”라고 날카롭게 추리했다.


같은 시각 영자는 한없이 길어지는 옥순과 영호의 데이트에 안절부절 못했다. 초조한 것은 옥순과 ‘릴레이 1:1 데이트’를 즐긴 영수, 광수도 마찬가지였다. 영수는 “왜 이렇게 둘이 오래 있지?”라고 초초해했고, 광수는 “질투를 떠나 이해가 안 된다”며 불편한 심경을 내비쳤다. 술만 연신 들이키던 영수는 “우리도 대화나 하자”며 영자를 불러냈고, “영호씨는 첫인상 선택 때, 영자씨가 준 선물을 옥순씨가 줬다고 생각했다. 영자씨가 준 걸 알면서도 옥순씨가 주길 바란 느낌이었다”라고 영자의 질투심에 불을 질렀다.


한 시간 반이 넘는 긴 대화 끝에 옥순, 영호는 모두가 모여 있는 남자 숙소로 돌아왔다. 그러나 냉랭한 분위기가 감돌자 머쓱해진 옥순은 여자 숙소로 돌아갔고, 영수는 옥순을 불러 “그냥 보고 싶었다”며 “사실 기분이 안 좋았는데 얼굴을 보니 기분이 괜찮아진 것 같다”고 다시 한번 자신의 마음을 어필했다. 영호 역시, “지금 영자한테 가서 오늘 옥순과의 이야기를 털어놓지 않으면 영자의 마음은 끝날 것 같다”는 영식의 조언을 듣고 영자를 찾아갔다.


영호는 영자에게 “옥순과 얘기가 길어졌다. 너무 미안하다”고 사과했다. 영자는 “흔들리는 감정이 있었다면 영호님이 솔직하게 말해줬으면 좋겠다”며 눈시울을 붉혔다. 이에 영호는 “흔들린다기보다는 이제 와서? 왜? 이런 감정인 것 같다”고 부인하면서도 “하지만 아직 옥순님과 마무리가 안 됐다”고 고백했다. 결국 영자는 “옥순님과 더 얘기해보고 저한테 다시 얘기해 달라”고 차갑게 말한 뒤, 숙소로 들어가 솔로녀들 앞에서 오열했다.


영수는 옥순, 영자를 차례로 만나고 온 영호를 불러내, ‘진실의 대화’를 요청했다. 영수는 “옥순씨가 영호씨한테 관심 있다고 하면 나는 내일 퇴소할 것 같다”고 돌발 ‘중도 하차’를 선언했다. 이어 “정말로 옥순에게 관심이 있는 건지 아니면 궁금한 건지 궁금하다”고 물어, 극도의 긴장감을 유발했다.


한편 영숙은 상철을 따로 불러내 “설레는 마음보다는 사실 불편한 감정이 크다. 다른 분(영철)이 마음에 있어서 그런 것 아니다”라고 자신의 마음을 밝혔다. 상철은 이에 수긍하며 “처음부터 편하게 다가갈 걸 그랬나? 뭔가 조급했던 것 같다”고 털어놓은 뒤 영숙과의 관계를 정리했다.


방송 말미에는 6기에서 결혼하는 커플의 웨딩 사진 일부가 공개됐다. 신부의 뒷모습을 본 3MC 데프콘, 송해나, 이이경은 “옥순, 영자, 순자 중에 한 사람 같다”고 저마다 추측했다. 과연 실제 결혼하는 커플이 누구일지에 6기의 달콤살벌한 로맨스에 궁금증이 치솟는다.


한편 매회 2~3%의 탄탄한 시청률을 기록하며 2049 시청층의 폭발적인 지지를 받고 있는 ‘나는 SOLO’ 6기의 로맨스는 오는 23일(수) 오후 10시 30분 NQQ, SBS PLUS에서 이어진다.


차혜영 텐아시아 기자 kay33@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