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MBN)
(사진=MBN)

전 펜싱 국가대표 남현희가 MBN 예능 프로그램 ‘국대는 국대다’를 통해 위대한 도전을 펼쳤다.


지난 12일 방송된 ‘국대는 국대다’에서 남현희는 ‘2005년 세계 선수권 단체전 금메달’을 함께 딴 단체전 동료인 이혜선과 서미정과 함께 ‘엄마 드림팀’인 ‘팀 남현희’를 결성, 현역 펜싱 선수 김채연, 최덕하, 오지혜와 세기의 대결을 펼쳤다.


현역 선수들과의 대결을 위해 17년 만에 한자리에 모이게 된 평균 나이 41.6세의 남현희와 동료들은 맹훈련을 소화하며 대결에 대한 의지를 불태웠다.

펜싱 유망주에게 자신들의 이름으로 장학금을 주기 위해 현역 시절 몸상태가 아님에도 불구하고, 40일 간 치열하게 훈련에 임하는 이들의 열정과 진정성은 예능을 넘어선 ‘감동 드라마’ 그 자체였다.


또 훈련장에 엄마가 된 레전드 펜싱 선수들을 응원하러 온 남현희의 딸 공하이와 자식들의 서프라이즈 파티와 엄마들을 향한 응원은 뭉클한 감동을 선사했다.


드디어 대망의 대결 당일, ‘엄마 드림팀’ 남현희, 이혜선, 서미정은 떨리는 마음으로 경기장에 향했다.


평균 나이 29세의 선수들과의 대결에서 ‘팀 남현희’는 엎치락 뒤치락 승부를 계속 하며 위기를 보였지만 노련한 경기 운영과 안정적인 경기력으로 역전에 성공, 마지막 주자로 나선 남현희의 성공적인 대결로 ‘팀 남현희’의 33:31 승리를 이끌었다. 진심으로 승부를 펼친 양 선수팀은 서로를 끌어안으며 명승부를 마무리했다.


경기를 마친 남현희는 “이렇게 다 열심히 했지만 결과적으로 이겨서 기분이 너무 좋다”는 뿌듯한 마음과 함께 “현역 때의 기분을 오랜만에 느꼈다, 인생 마지막 경기에서 ‘도전’의 즐거움을 깨우쳤다”는 소감을 전하며, 시청자들에게 가슴 벅찬 희망과 감동을 선사했다.


남현희는 현정화, 이만기에 이어 ‘국대는 국대다’ 세 번째 스포츠 레전드로 나서며, ‘선수 생활 26년, 국가대표 20년, 개인 통산 메달 99개’라는 대업적을 세웠던 레전드 펜싱 선수로의 면모와 동료들과의 따뜻한 케미를 뽐냈다.


남현희는 전 펜싱 국가대표이자 현 석정스포츠단 감독으로 유튜브 채널 ‘오늘부터 운동뚱’, E채널 ‘노는 언니’, SBS ‘골 때리는 그녀들’ 등 다수의 예능 프로그램을 통해 대세 스포테이너로 떠올랐다. 그는 펜싱에 대한 뜨거운 열정과 센스 있는 예능감으로 편안한 방송을 선사하며 시청자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최근에는 대한체육회 임원으로 선임되어, 체육 발전에도 이바지하고 있다.


차혜영 텐아시아 기자 kay33@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