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월한 하루' ./사진제공=OCN
'우월한 하루' ./사진제공=OCN
OCN 새 드라마 ‘우월한 하루’의 세 배우가 우월한 팀워크를 과시했다.

오늘(13일) 처음 방송되는 ‘우월한 하루’가 진구(이호철 역), 하도권(배태진 역), 이원근(권시우 역) 세 배우의 환상적인 시너지를 예고하며 기대감을 북돋우고 있다.

먼저 진구는 “긴 촬영 기간 내내 감정선을 이어가기 위해 하나하나 디테일한 설정을 두고 임했다. 기계처럼 정해진 연기를 하는 것이 가장 힘들었는데 동료들이 완벽하게 제 계산과 같은 호흡으로 도와줘서 해낼 수 있었다”며 함께 극을 만들어가는 배우들을 향해 깊은 신뢰를 표했다.

이 작품을 선택한 가장 큰 이유가 ‘사람’ 때문이었다던 하도권 역시 “진구, 이원근의 캐스팅 소식을 듣고 ‘우월한 하루’를 꼭 함께 하고 싶었다”며 캐스팅 전부터 우애를 다져왔음을 고백했다. 그리고 “각자의 캐릭터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며 서로의 색이 더 선명해질 수 있도록 함께 고민했다”고 드라마의 완성도를 더하기 위한 노력도 덧붙였다.

그런가 하면 이원근은 “진구 선배님, 하도권 선배님 두 분 모두 친형처럼 다정하게 대해주셨다. 저에게는 하루하루가 감사한 현장”이라며 소감을 밝혔다. 또한 “사실 이번 작품을 통해 본격적인 액션 연기에 도전하게 됐는데 두 선배님께 정말 많은 부분을 배웠다”는 두 선배에 대한 에피소드를 털어놔 ‘우월한 하루’의 촬영장 분위기를 짐작케 했다.

이렇게 서로에 대한 믿음과 정으로 가득한 세 배우는 팀워크 점수를 묻는 질문에 입을 모아 “우리 팀워크는 10점 만점에 100점”이라고 답했다. 특히 진구는 “사실 저를 포함한 세 배우의 호흡은 감히 점수로 환산할 수도 없을 만큼 완벽하다”며 “꼭 다시 만나고 싶다”고 동료들에 대한 애정을 드러내 훈훈함을 더했다.

조남형 감독 역시 “정말 화기애애하고 같이 있으면 웃음이 끊이질 않는다”며 “이렇게 잘 맞을 수 있나 싶을 정도로 환상적”이라고 배우들과의 팀워크를 자랑했던 터. 이에 끈끈한 우정으로 뭉친 진구, 하도권, 이원근이 서로를 향해 폭주하는 세 남자의 대립을 어떻게 그려낼지 첫 방송이 더욱 기다려진다.

‘우월한 하루’는 보통의 남자가 납치된 딸을 구하기 위해 옆집에 사는 연쇄 살인마를 죽여야 하는, 가장 우월한 자만이 살아남는 24시간 폭주 스릴러로 13일 오후 10시 30분 처음 방송된다. 1회는 19세 이상 관람가 등급이다.

태유나 텐아시아 기자 youyou@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