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붐 진예, ‘상상더하기’→‘Kiss Kiss’ 준비
유재석 “키스 제일 좋아해”
진예, 같이 촬영했던 하하에 “기억 안 나”
사진= MBC ‘놀면 뭐하니?’ 방송 화면 캡처
사진= MBC ‘놀면 뭐하니?’ 방송 화면 캡처
걸그룹 라붐(LABOUM) 멤버 진예가 ‘놀면 뭐하니?’ MBTI 특집에 함께 했다.

지난 12일 오후 6시 25분 MBC ‘놀면 뭐하니?’는 MBTI(성격유형검사) 특집 편을 방송했다.

이날 진예는 I(내향형) 유재석, 이미주와 E(외향형) 정준하, 하하, 신봉선과 함께 성향 대결을 펼치는가 하면, 다양한 게임과 토크로 눈길을 끌었다.

상큼한 미소와 함께 스튜디오에 등장한 진예는 예전에 프로그램에서 만났다는 하하에 잘 기억이 안난다면서 당황한 모습을 보였다. 진예는 “야만TV에 안 나왔냐”라며 서운함을 드러낸 하하에 “맞다, 제가 까먹고 있었다”라고 답해 웃음을 유발했다. 이어 MBTI 유추를 위한 질문에서 진예는 “집이 좋고, 소규모로 다닌다. 그리고 MBTI랑 혈액형 믿는다”라고 밝혀 I인 유재석과 이미주의 환영을 받았다.

ENFJ로 E(내향형) 팀에 합류하게 된 진예는 높은 텐션을 보여주는 것은 물론, “어릴 때는 더 활발했다. 집에 누가 와서 안 자고 가면 친구들 붙잡을 정도였다”라며 파워 E의 모습을 보여 시선을 사로잡았다.

진예는 걸그룹 중 처음으로 연락처 교환을 한 동갑 친구를 러블리즈 미주라고 전해 이목을 집중시켰고, 미주의 빗나가는 추억 소환으로 서운함을 드러내 웃음을 자아냈다. 이후 진예의 프로필을 통해 새롭게 검사한 MBTI 추리 시간이 이어졌고, “먹는 건 가리지 않고 좋아한다. 고기도 좋아하지만, 제일 좋아하는 건 두유 그릭 요거트”라고 말해 출연진들의 분노를 샀다.

특히 라붐의 명곡 ‘상상더하기’부터 ‘Kiss Kiss’(키스 키스) 무대를 준비한 진예는 “키스 키스 제일 좋아해”라며 환호하는 유재석의 반응과 함께 마지막으로 유재석의 트레이드 마크인 쪼아송을 선곡, 유재석과 신나는 합동 무대를 선보였다.

모든 라운드 이후 참가자들의 MBTI를 정확하게 맞히는 팀이 최종 승리를 가져가게 되는 룰 속에서 지치지 않는 체력과 예능 새싹의 뛰어난 센스를 발휘한 진예의 다음 활약은 오는 19일 ‘놀면 뭐하니?’에서 만나볼 수 있다.

한편, ‘놀면 뭐하니?’를 통해 예능감을 보여준 진예는 최근 4월 중 컴백을 확정, 개인 활동은 물론 라붐 완전체로 봄과 함께 돌아올 예정이다. 최근 드라마와 예능 등에서 다채로운 활약을 하고 있는 멤버 솔빈에 이어 진예 역시 미친 예능감을 선보이면서 팬들의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서예진 텐아시아 기자 yejin@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