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탁구나!’ (사진=방송 화면 캡처)
‘올 탁구나!’ (사진=방송 화면 캡처)


크로스오버 가수 손태진이 끊임없는 노력으로 '탁10' 3위에 당당히 등극했다.


손태진은 지난 7일 방송된 tvN 예능 프로그램 '올 탁구나!'에서 탁구 랭킹 'TAK10(탁10)' 선정을 위한 랭킹전에 참여했다.


이날 손태진은 팀의 승패가 걸린 중요한 네 번째 경기에 나섰다. 상대는 강승윤으로, 유승민 감독은 두 사람의 맞대결에 "상위권 랭킹이 예상되는 경기"라고 평가했다.


손태진은 서브와 리시브에 실수가 없는 실력자 강승윤과의 경기에서 평소 안 하던 리시브까지 범실하며 긴장한 모습을 보였다. 결국 첫 번째 게임은 큰 점수 차로 강승윤에게 내줬다.


이어 두 번째 게임에서 손태진은 "승패와 상관없이 나 자신과의 싸움에서 이겨내자"를 되새기며 경기에 임했고 먼저 점수를 따냈다.


흐름을 탄 손태진은 회전이 없는 너클 서브 후 리시브가 뜨자 곧바로 스매시를 해 점수를 또 따내며 리드해갔다. 발 빠른 강승윤조차도 쳐다볼 수밖에 없었던 손태진 표 강력 리시브에 혀를 내둘렀다.


유승민 감독도 손태진의 수비가 돋보인 플레이와 기습적인 리시브를 칭찬하며 "경기 중에 계속 성장하고 있다"라고 칭찬했다. 그러나 강승윤에게 동점과 함께 결국 역전을 허용하며 아쉽게 패배했다.


경기를 마친 후 손태진은 '올탁구나' 내 탁구 랭킹 '탁10'에서 강승윤, 강호동에 이어 3위로 꼽혔고, 유승민 감독은 "드라이브라는 기술을 구사할 줄 아는 사람이 강승윤과 손태진이라고 생각하는데, 다른 분들에 비해 수준이 있다"라며 손태진의 성장 가능성을 인정했다. 이에 손태진은 "추가 합격자에서 상위 3위까지 타이틀을 거머쥐어 감개무량하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손태진은 최근 첫 번째 솔로 EP의 두 번째 음반 The Present 'Today's' (더 프레젠트 '투데이즈')를 발매하고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유정민 텐아시아 기자 hera20214@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