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JTBC)
(사진=JTBC)

‘뜨거운 씽어즈’ 전현무가 관찰자가 아닌 무대에서 노력하는 주인공이 되고 싶다고 합창단 도전의 이유를 밝혔다.


오는 14일(월) 첫 방송되는 JTBC 신규 예능프로그램 ‘뜨거운 씽어즈’(이하 ‘뜨씽즈’)는 ‘오늘이 남은 날 중 제일 젊은 날’이라고 외치는 열정 만렙 시니어들이 뜨거운 가슴으로 노래하는 합창단 도전기를 그린 합창 SING트콤이다.


전현무는 ‘뜨씽즈’ 합창단의 막내 라인이 되어 김영옥, 나문희, 김광규, 장현성, 이종혁, 최대철, 이병준, 우현, 이서환, 윤유선, 우미화, 권인하, 서이숙, 박준면 등 도합 990살의 시니어벤져스들과 유쾌발랄하고 감동적인 하모니를 만들어간다.


음악 예능 진행 1인자인 전현무는 이번에 합창단원이 되어 주인공으로 무대에 오른다. 그는 “늘 수많은 음악 예능을 진행하며 MC로서 음악인들을 관찰하는 역할이었다”라면서 “가슴 아프게 탈락을 외친 적도, 신나서 우승팀을 호명한 적도 있는데 정작 그들의 긴장된 마음과 노력하는 과정을 직접 경험한 적은 없는 것 같다”라고 합창 도전의 이유를 털어놨다.


“관찰자로서 진행하는 것도 충분히 매력이 있는 일이지만 이젠 ‘그들’이 되어 무대 위에서 한 번쯤은 무대에서 노력하는 과정의 주인공이 되고 싶었다”라며 단원으로서의 열정을 불태웠다. 전현무는 “노래를 끝까지 불러본 적이 없고, 모두가 내 노래를 듣고 웃음을 터뜨린다”라면서도 “노래는 못하지만 음색은 나쁘지 않은 편이니 합창에 어울리지 않을까”라고 자신감을 표하기도 했다.


합창단원으로 첫 발을 디딘 전현무, 어떤 바람을 갖고 임하고 있을까. 그는 “선배님들의 심부름꾼이자 조력자로 사람들의 기억 속에 오래오래 머물 최고의 무대를 만드는 게 목표”라며 “그리고 세상에 늦은 나이는 없고 단지 안 하는 내가 있을 뿐이라는 점을 모든 사람들에게 전하고 싶다”라고 희망을 전했다.


전현무는 “선생님들은 나이 차도 나이 차이지만 활동 분야가 달라 처음에는 다소 무섭고 어려웠다. 하지만 그런 우려는 처음 다 같이 만난 자리에서 다 씻겨 나간 것 같다. 다들 너무 따뜻하시고 이미 알았던 사람처럼 편하게 대해주셔서 참 감사하다”라고 화기애애한 분위기를 공개했다.


‘뜨씽즈’의 분위기 메이커는 김광규와 우현이라고. 전현무는 “우현씨는 독보적인 리듬 감각과 박자감을 갖고 있고 무대에 대한 열정도 최고다. 이종혁씨나 이병준씨도 뮤지컬 경력이 있어 가창력이 남다르다. 다들 만나면 노래 이야기나 연습한 이야기들을 주로 한다”라고 열정 가득한 합창단원들의 모습을 전했다.


‘뜨씽즈’의 아름다운 하모니를 이끌 음악감독은 국가대표 음악감독 김문정과 아티스트들의 아티스트 잔나비 최정훈이다. 그는 “김문정 감독님은 워낙 프로페셔널이고 목표를 잡으면 반드시 이뤄야 하는 스타일이라 ‘뜨씽즈’ 합창단도 성공시켜야 한다는 사명감을 갖고 임하시는 모습이 보인다. 그 어느 프로그램에서보다도 열정적이고 욕심을 보이는 것 같다”라고 김문정 감독의 진두지휘 속 순항하고 있는 합창단의 일화를 알렸다. 이어 “최정훈씨는 윤유선씨나 우미화씨를 중심으로 여자 단원들에게 인기가 높다”라고 현장 분위기를 덧붙였다.


마지막으로 전현무는 “나를 비롯해 우리 합창단에는 음치와 박치들이 꽤 있다”라면서 “지금 연습하고 있는 곡을 과연 성공할 수 있을지, 어떤 감동을 선사할지 기대해주시길 바란다”라고 시청을 당부했다.


‘뜨씽즈’는 화려한 3단 고음은 없지만, 세월의 흔적만큼이나 깊고 진한 목소리로 들려주는 노래와 인생 이야기가 안방극장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웃음과 감동으로 무장한 ‘뜨씽즈’는 ‘싱어게인-무명가수전’ 시즌2 후속으로 오는 14일(월) 오후 9시 첫 방송된다.


이준현 텐아시아 기자 wtcloud83@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