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물다섯 스물하나' 스틸컷./사진제공=tvN
'스물다섯 스물하나' 스틸컷./사진제공=tvN
김태리와 남주혁이 서로를 향해 날카롭게 칼끝을 겨누는 시골길 한복판 펜싱칼 대치로 긴장감을 높인다.

tvN 토일드라마 ‘스물다섯 스물하나’는 1998년 시대에 꿈을 빼앗긴 청춘들의 방황과 성장을 그린 드라마. 김태리는 비극을 희극으로 바꾸는 특유의 긍정 에너지로 꿈을 위해 질주하는 나희도 역을, 남주혁은 IMF로 몰락한 집안에 대한 무거운 책임과 버거운 현실에서 끝내 일어선 백이진 역을 맡아 혼신의 열연을 쏟아내고 있다.

지난 6회에서 나희도(김태리 분)는 펜싱 국가대표로 ‘아시안게임’에 출전하면서 펜싱 금메달리스트인 고유림(김지연 분)의 라이벌이 되겠다는 자신의 꿈에 한층 가까워졌고, 백이진(남주혁 분)은 도망을 끝내고 UBS 수습기자가 되어 나희도와 운명 같은 재회를 맞았다. 특히 나희도는 ‘아시안게임 결승전’에 출전하지 못할 위기에 처했지만 백이진의 도움으로 극복한 후 고유림과 피스트 위에 선 모습으로 뭉클함을 자아냈다.

이런 가운데 5일(오늘) 방송되는 ‘스물다섯 스물하나’ 7회에서는 김태리와 남주혁이 이전과 다른 냉랭 기류에 휩싸여 ‘눈빛 대치’를 벌이는 모습으로 또 한 번의 변곡점을 예고한다. 극 중 나희도와 백이진이 시골길 한복판에서 서로를 마주 보고 시선을 부딪치는 장면.

나희도는 금방이라도 눈물을 터트릴 듯 상기된 얼굴로 백이진을 노려보고, 백이진은 차분하면서도 안타까움이 느껴지는 눈빛으로 나희도에게 눈길을 둔다. 이어 펜싱칼을 손에 쥔 두 사람이 서로에게 가차 없이 칼끝을 향한 채 공격 태세를 취해 긴장감을 높이는 것. 재회 후 더욱 끈끈한 연대를 지녔던 두 사람에게 발발한 갈등은 무엇일지 궁금증을 끌어올리고 있다.

김태리와 남주혁은 촬영을 준비하는 시간에도 내내 대본을 손에서 놓지 않고, 장면의 사소한 부분까지 의견을 나누는 모습으로 남다른 열의와 찰진 팀워크를 증명했다. 본격적인 촬영이 시작되자 김태리와 남주혁은 흔들리는 눈빛과 긴장 어린 손길, 불안한 호흡 등 심상치 않은 감정의 나희도와 백이진으로 극강 몰입해 연기에 입체감을 더했다. 더욱이 두 사람은 정확하게 표현되어야 하는 펜싱 동작을 위해 몇 번이고 연습을 해보며 꼼꼼하게 합을 짜고 동선을 만드는 철저함으로 보는 이들에게 강렬한 인상을 남겼다는 후문이다.

제작사 화앤담픽쳐스는 “김태리와 남주혁이 서로 다른 온도 차의 감정 연기를 뛰어난 집중력으로 유려하게 표현하며 그야말로 현장을 장악했다”며 “두 사람이 어떤 뜻밖의 사건과 맞닥뜨려 갈등이 터져 나오게 된 것일지 5일 방송되는 7회를 통해 확인해 달라”고 전했다.

‘스물다섯 스물하나’ 7회는 5일 오후 9시 10분 방송된다.

태유나 텐아시아 기자 youyou@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