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조선 '알콩달콩' 방송화면
TV조선 '알콩달콩' 방송화면
'원조 국민 여동생' 배우 이미영이 숨겨뒀던 발레 실력으로 후배 이훈을 버럭하게 했다.

지난 3일 오후 방송된 TV조선 '알콩달콩'에는 '데뷔 44년' 베테랑 배우 이미영이 게스트로 출연했다.

이날 이미영은 "고등학생 때 별명이 꽃돼지, 아기돼지였다"라며 "통통하고 여드름이 많았다. 미인대회 뽑힌 애들 중에 저처럼 관리를 안 한 사람은 없었다"라고 털어놨다. 이와 함께 공개 된 과거 사진에 감탄사가 쏟아졌다. MC 이훈을 비롯한 패널들은 "정말 예뻤다"고 입모아 말했다.

이미영은 언니와 함께 발레 학원을 찾았다. 그는 "우리 나이가 되면 근력이 떨어지지 않나"라며 "발레가 근력 운동으로 최고 일 것 같다"고 학원을 찾은 이유를 설명했다.

중학교 때 발레를 했다는 이미영은 "학교 다니던 시절 필름이 촥촥촥 지나간다"라며 "오케이 모든 걸 다 접수했어. 에너지가 뿜뿜뿜 솟아오른다"라고 의욕을 불태웠다.

이미영은 기본 동작부터 다시 배웠다. 그는 옛 추억을 끌어올려 금방 능숙한 동작을 선보였다. 우아하게 발레 턴까지 선보여 감탄을 자아냈다. MC 이훈은 "와 선배님 운동 신경이 대단하시다"라며 "다시는 소지섭 엄마 역할 하지 말라. 엄마 역할 할 상황이 아니다"라고 말했다. 이미영은 2000년 대 초반 방송한 화제작 '발리에서 생긴 일'에서 소지섭 엄마 역할을 맡은 바 있다. 반면 언니는 의욕만 앞서 삐걱대는 모습을 보여 웃음을 자아냈다.

계속해서 이미영이 깃털처럼 가볍게 뛰는 모습을 보이자 모두가 감탄사를 쏟아냈다.

이후 이미영은 언니와 식당을 찾았다. 언니가 "튀김 좀 먹으면 안 될까?"라고 하자, 이미영은 "열심히 운동하고 왜 독약을 먹으려 하냐. 관절에 좋음 음식을 먹자"라며 관자 브로콜리 볶음과 연어장 덮밥을 시켰다.

노규민 텐아시아 기자 pressgm@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