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직 최선을 다하지 않았을 뿐' 박해준
40대 아저씨 ‘남금필’ 역
첫 단독 주연→코믹 연기 도전
배우 박해준./사진제공=티빙
배우 박해준./사진제공=티빙
배우 박해준이 첫 단독 주연작에 대한 소감을 밝혔다.

3일 티빙 ‘아직 최선을 다하지 않았을 뿐’(연출 임태우, 극본 박희권, 박은영)의 배우 박해준과 화상 인터뷰로 만났다. 박해준은 극 중 대책 없이 회사를 때려치우고 만화가 지망생이란 이름으로 백수가 된 40대 아저씨 ‘남금필’ 역을 맡았다.

‘아직 최선을 다하지 않았을 뿐’은 의무, 헌신, 책임에 ‘최선’을 강요당하는 대한민국 40대 가장이 자신을 찾기 위해 용기 있는 방황을 선택하며 펼쳐지는 중년 코믹 성장 드라마. 국내에서도 다수의 마니아를 보유하고 있는 동명의 일본 만화가 원작이다.

박해준은 JTBC ‘부부의 세계’ 이후 1년여 만에 안방극장 복귀작으로 ‘아직 최선을 다하지 않았을 뿐’을 선택했다. 더불어 해당 작품을 통해 본격적인 첫 코믹 연기 도전을 알려 화제를 모았다.

이날 박해준은 "엄밀히 말하자면 김갑수 선배랑 딸로 나온 박정연 씨 함께 주인공"이라며 "단독 주연이라 말씀드리기 좀 그런데 촬영 현장이 많다 보니, 시간상으로 피곤함을 덜 주기 위해서의 책임감, 이 작품을 끌고 나간다는 부담감은 있었다"고 전했다.

그는 "'정말 힘들구나, 그전 배우들이 정말 대단했었구나'라고 느꼈다"면서 "힘들었지만 어쨌든 현장에서 즐겁게 해 보려고 많이 노력했던 것 같다"고 덧붙였다.

박정연은 극 중 박해준의 딸로 등장한다. 박해준은 "박정연에게 따로 연기 조언은 안 해줬다. 워낙 혼자 잘 한다"며 "실제로도 너무 예쁘지만 화면에 나오는 모습이 너무너무 예쁘고 그 안에 딸이 가지는 깊은 고민들이 보이면서 너무 잘 한다. 그 친구가 촬영할 때 뒤에가서 모니터를 한참 보면서 잘하고 참 예쁘다는 생각을 했다"고 칭찬했다.

그러면서 "'저 딸이 내 딸이라니 믿을 수가 없다'고 생각했다"며 "너무 대견한 친구고 앞으로도 제가 감히 말씀드리기 웃기지만 기대가 많이 되는 친구"라고 전했다.

김갑수에 대해서도 말을 이었다. 박해준은 "갑수 선배님이야 너무너무 재미있는 자리를 잘 찾아내서 연기를 해주신다"며 "저는 좀 흐릿하게 연기를 하는데 갑수 선배는 명확하게 의도가 확실한 부분을 잘 하셔서 옆에서 많이 배운다"고 말했다.

이어 "현장을 즐겁게 해 주시면서 어르신인데도 현장을 편하게 해주시는 것이 배울점이라고 생각한다"며 "나도 배우생활 하면서 나이를 먹을텐데 저렇게 편안하면서 좋은 아버지같이 연기하고싶다는 생각이 들게 해주셨다"고 밝혔다.

서예진 텐아시아 기자 yejin@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