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비, "200억 LA 하우스 꿈…당분간 접겠다"
댄서→CEO→유튜버…송은이도 반한 '프로 N잡러'
박영진, 8개 모임 공감하는 송은이에 "공천 받는 줄"
사진=KBS Joy '국민 영수증' 방송 화면 캡처
사진=KBS Joy '국민 영수증' 방송 화면 캡처
'국민 영수증' 가비가 LA 하우스의 꿈을 잠시 보류했다.

지난 2일 방송된 KBS Joy 예능 프로그램 '국민 영수증' 25회에서는 댄서 가비의 영수증을 분석하는 3MC 송은이, 김숙, 박영진의 모습이 그려졌다.

이날 가비는 "춤을 배우러 갔던 3개월 동안의 로스엔젤레스(이하 LA) 생활을 못 잊고 있다. 아직 한국에도 내 집이 없지만 언젠가 LA에 내 집을 마련하고 싶다"라는 꿈을 밝혔다. 이에 송은이가 "가비를 위해 말리부 비치 근처 집들의 시세를 알아봤다"라고 운을 뗐고, "200억이다"라고 덧붙여 놀라움을 안겼다.

곧이어 공개된 가비의 영수증에는 댄스 예능 '스트릿 우먼 파이터'(이하 스우파) 출연 이후 수직 상승한 수입부터 CEO, 유튜버로서의 삶까지, 다채로운 일상이 담겨 있어 시선을 모았다. 특히 송은이는 가비 유튜버 영상을 대부분 알고 있는 모습으로 "스토커에요?"라는 김숙의 질문까지 받았다.

이후 이날의 또 다른 주인공인 '핵인싸' 29세 여성의 영수증이 베일을 벗었다. MBTI가 ENFP라고 밝힌 의뢰인은 한 달 동안 8개의 모임에서 47명의 사람을 만나 충격을 선사했다. "제가 걸어 다니는 ENFP다"라고 자신하던 가비조차 의뢰인의 영수증을 보고 "전 걸어 다니는 ENFP가 아닌 것 같다. 겸손해진다"라고 손사래를 쳤을 정도.

하지만 개그계 '핵인싸'로 통하는 송은이는 "저는 가능할 것 같다. 저도 중첩되지 않는 모임이 8개다. 365일이 바쁘다"라며 의뢰인의 삶에 공감했고, 이를 들은 박영진이 "누가 송은이 씨 공천 받는 줄 알았다고 하더라"고 너스레를 떨어 폭소를 유발했다.

결국 김경필, 전인구 멘토는 "영수증에 등장하는 인물수가 삼국지 수준이다. 대가 없는 목표는 없다. 목표 조정이 필요하다", "선입 선출 개념이 있었으면 좋겠다"라며 모임을 줄이고 소득의 50%를 저축할 것을 권유했다.

또 두 사람은 가비의 LA 하우스 꿈에 대해서도 "호텔로 가면 갈 때마다 새로울 수 있다", "시드머니가 모이면 국내에서 마음에 드는 집을 먼저 사라"고 조언했고, 고심하던 가비가 "LA 하우스 꿈은 당분간 접겠다"라고 받아들이며 이날 방송이 마무리됐다.

서예진 텐아시아 기자 yejin@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