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스' 스틸컷./사진제공=MBC
'라스' 스틸컷./사진제공=MBC
남자 쇼트트랙 국가대표 박장혁이 손 부상 후 "경기 출전을 고민했다"고 털어놓는다.

오는 2일 방송되는 MBC 예능 ‘라디오스타’는 2022 베이징올림픽 쇼트트랙 남자 계주 부문에서 12년 만에 은빛 신화를 쓴 5인 완전체 곽윤기, 황대헌, 김동욱, 박장혁, 이준서가 출연하는 ‘꽉 잡아 빙판’ 특집으로 꾸며진다.

박장혁은 쇼트트랙 남자 1000m 준준결승전에서 손 부상을 당하면서 국민의 마음을 아프게 했다. 그러나 부상 투혼을 발휘, 5000m 남자 계주 결승전에 출전해 은메달을 회득, 감동의 드라마를 선사했다.

박장혁은 손 부상 후 “경기 출전을 고민했다”며 혹여나 동료들에게 짐이 될까 마음고생을 했다고 털어놓는다. 이어 당시 용기를 준 건 다름 아닌 동료들이었다며 “곽윤기 형이 피가 묻은 장갑을 손빨래 해줬다”라고 미담을 공개한다.

박장혁은 동료들이 꼽은 남자 쇼트트랙팀의 ‘비밀 병기’라고. 곽윤기, 황대헌은 “박장혁이 하면 다르다”라며 그가 비밀 병기인 이유를 들려준다. 이와 함께 ‘라디오스타’를 통해 남자 5000m 계주 주자 순서를 정한 방법이 공개될 예정이어서 기대감을 높인다.

또한 박장혁은 베이징올림픽에서 도플갱어를 만났다며 '이 도플갱어'와 키까지 비슷한 나머지 계주팀 전원이 빵 터졌다고 전해 궁금증을 모은다. 이처럼 남자 쇼트트랙 계주팀의 비밀병기인 박장혁은 예능 첫 출연이라는 사실이 믿기지 않을 정도로 논리 정연한 입담으로 ‘미담과 폭로전’을 동시에 펼치며 ‘토크봇’ 다운 신스틸러 활약을 펼친다고 해 기대를 높인다.

남자 쇼트트랙 막내 이준서는 베이징올림픽에 참가 당시 뜻밖의 ‘현실 힘든 점’을 만났다고 고백한다. 급기야 그는 한국에 거주 중인 친구까지 동원하게 됐다고 털어놔 그 내막은 무엇일지 궁금증을 유발한다.

이어 이준서는 베이징올림픽 출정을 앞두고 촬영한 프로필사진 촬영이 아쉬웠다며 “형들이 귀띔이라도 해주지”라며 서운함을 드러내 숨은 사연을 기다려지게 한다.

이준서가 형들에게 서운함을 보인 이유는 오는 2일 오후 10시 50분 방송되는 ‘라디오스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태유나 텐아시아 기자 youyou@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