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SBS '동상이몽2' 방송 화면.
사진=SBS '동상이몽2' 방송 화면.
가수 겸 배우 김윤지가 시댁과 5분에서 5초 거리의 한지붕살이를 하게 된 근황을 전했다.

지난 28일 SBS 예능 '동상이몽 시즌2- 너는 내 운명'(이하 ‘동상이몽2’)에서 김윤지, 최우성 부부는 최근 이사한 새 집을 공개했다.

김윤지는 "전세 기간이 1년 남았지만 시부모님이 사시는 같은 빌라에 귀한 전세 매물이 나와서 급하게 이사를 결정했다"며 "놓치면 후회할 것 같았다"고 밝혔다.

이에 남편 최우성은 "시댁과 5분 거리 사는 거랑 한 지붕 아래 사는 거는 다르다. 넌 이제 죽었다"며 겁을 줬다. 그러나 김윤지는 "나는 좋을 거 같은데. 오빠도 좋지 않아?"라고 해맑아했다. 최우성은 "우리 부모님이 널 너무 좋아하셔서 진짜 매일 올 수도 있다. 현관 비밀번호 알려달라고 하면 어쩔래?"라고 말했다.

그의 말대로 두 사람이 청소하는 도중 최우성의 아버지인 이상해가 연락 없이 방문했다. 최우성은 당황하며 "아버지 왜 연락도 없이 오셨어요?"라고 물었고, 이상해는 "내가 여기 오는데 연락하고 와야 하냐"고 서운해 했다.

최우성은 "아니 이제 며느리 집인데 연락하고 오는 건 에티켓이죠"라고 했지만, 이상해는 "비밀번호는 예전이랑 똑같지?"라고 물어 웃음을 자아냈다. 김윤지는 스튜디오에서 "예전에 반려견을 맡긴 적이 있는데 그때 알려 드렸다"라고 설명했다. 최우성은 "비밀번호 바꿀거다. 아버지 저 진짜 이혼당해요"라며 말렸다. 이를 본 서장훈은 "아예 12자리로 비번 바꿔라"며 조언했다.
사진=SBS '동상이몽2' 방송 화면.
사진=SBS '동상이몽2' 방송 화면.
이후 김윤지와 최우성은 셀프 인테리어를 시작했다. 김윤지의 동료 배우 기은세가 합세해 셀프 인테리어를 도왔다. 김윤지는 "난 인테리어에 소질이 없으니 삼겹살을 준비하겠다"며 잠시 자리를 비웠고, 집으로 돌아오자 현관문 앞에는 노랑 화살표 모양의 스티커가 붙어 있었다.

김윤지는 화살표가 향하는 방향으로 걸었고 화살표가 가리킨 곳은 게스트룸이었다. 그곳에는 김윤지의 어머니와 김윤지의 사진이 걸려 있었다. 최우성은 "여기로 오게 된 것도 윤지가 먼저 신경 써주고 배려해줘서다. 장모님이 오기 불편해하실 수 있으니 편히 올 수 있게끔 장모님 방으로 꾸몄다"라고 설명했다. 김윤지는 "고마워 여보. 마음이 너무 예쁘다. 우리 엄마 너무 행복하겠네"라며 눈물을 보였다.

태유나 텐아시아 기자 youyou@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