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물여지도' (사진=MBN 제공)
'보물여지도' (사진=MBN 제공)


경제학자 모종린이 ‘뜨는 골목’ 상권의 비밀을 알려준다.


25일(오늘) 방송되는 MBN ‘보물여지도’ 3회에서는 김용만, 모종린, 박상현, 김시덕이 경북 포항을 방문한다.


이날 골목길 경제학자 모종린은 최근 청년 사장들의 ‘힙’한 감성과 전통시장이 잘 융합되어 활력을 불어넣고 있는 포항 죽도시장 골목 속 젊은 감각으로 꾸며진 한 카페로 4인방을 안내한다.


뜨거운 커피 한 잔으로 언 몸을 녹이던 모종린은 “핫한 골목에는 반드시 카페와 게스트하우스, 그리고 빵집과 서점이 있다”라고 말문을 열어 그 이유에 궁금증을 자아낸다.


이와 더불어 모종린은 골목 여행 잘하는 꿀팁 2가지도 귀띔한다. 그는 “골목길 어디를 가든 서점부터 간다”며 “서점은 그 동네의 모든 정보를 알 수 있는 ‘동네 베이스캠프’와도 같다”라고 첫 번째 노하우를 전한다.


이어 두 번째 노하우로 “우연을 즐겨야 한다”라고 언급한 그는 “골목 여행에서 전혀 예상치 못한 가게나 풍경을 만났을 때의 설렘을 충분히 만끽해야 한다. 이 예상치 못한 즐거움이 바로 골목여행의 묘미이기 때문이다.”라고 꿀팁 전수를 완료한다.


경제, 역사, 식문화 등 각 분야 전문가들과 같이 골목길 여행을 통해 꿀팁까지 알아보는 일석이조의 여행 프로그램 MBN ‘보물여지도’는 매주 금요일 오후 11시 MBN에서 방송된다.


‘포항 골목 여행 투어’편은 25일 방송된다.



유정민 텐아시아 기자 hera20214@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