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채널A '강철부대2' 방송 캡처
사진=채널A '강철부대2' 방송 캡처
‘강철부대2’ 대원들이 우승을 향한 강한 의지를 보였다.

지난 22일 SKY채널, 채널A '강철부대2'가 첫 방송됐다.

'강철부대2‘에는 시즌1에 참가했던 특전사(특수전 사령부), 해병대수색대, 707(제707 특수임무단), UDT(해군특수전전단), SDT(군사경찰특임대), SSU(해난구조전대)를 포함해 SART(특수탐색구조대대), HID(국군정보사령부특임대)가 새롭게 합류했다. MC 김동현은 "시즌1에서는 6개 부대였는데 2개 부대가 추가돼서 8개 부대가 나온다. 새로운 부대 출신의 대원들이 얼마나 잘 할지 궁금하다"며 말했다.

8개 부대 대원들은 시작부터 팽팽한 신경전을 벌였다. 특전사 김황중은 "현재 아나운서로 일하고 있고 주요 업무는 스포츠 중계"라고 자신을 소개했다. 그는 "시즌1을 다 돌려봤다"며 우승을 향한 의지를 보였다. 특전사 장태풍은 훤칠한 외모로 모두를 놀라게 했다.

707특수임무단 역시 뛰어난 비주얼로 감탄을 자아냈다. 패널들은 "영화배우 느낌도 있다, 다들 미남"이라고 입을 모았다. 시즌1 준우승팀 SSU의 김건이 등장하자 "훨씬 젊어졌다", "꽃미모" 등 탄성이 터져나왔다. SDT 지원재는 "이번에는 끝까지 가겠다"며 각오를 밝혔다. 해병대 이대영은 "해병대의 악기와 깡이 안 보여서 아쉬웠다"며 시즌1에서 해병대의 빠른 탈락을 아쉬워했다. 해병대원들은 "관 뚜껑에 못 박는 것"이라며 우승을 향한 강한 집념을 드러냈다.

군복이 아닌 블랙 수트를 차려입고 등장한 국군정보사특임대 대원들은 "국가 안보를 위해 비밀리에 특수 임무를 수행하는 부대"라고 소개했다. 군복과 구호가 없냐는 물음에는 "기밀"이라고 답하며 궁금증을 자아냈다. 시즌1 우승팀 UDT가 등장하자 모두들 견제하는 눈빛을 드러냈다.

MC 김성주의 "가장 약해보이는 부대는?"이라는 질문에 특전사 최용준은 SDT를 꼽으며 도발하기도 했다. 또한 대원들은 턱걸이 대결을 하며 기싸움을 이어갔다. 해명대는 30개, UDT는 36개로, UDT가 턱걸이 대결에서 승리했다. SSU와 SART 대결에서는 SART가, 특전사와 SDT 대결에서는 특전사가, 707특수임무단과 HID 대결에서는 HID가 이겼다.

첫 번째 미션은 최강대원 선발전으로, 끝까지 살아남은 3명에게는 강력한 베네핏이 주어진다.첫 번째 라운드는 혹한의 날씨에 펼쳐지는 참호격투였다. 대원들은 상의를 벗고 탄탄한 피지컬을 뽐냈다. 팀장전에서는 특전사 김황중, 해병대 정호근, 707 이주용이 2라운드에 진출했다.

김지원 텐아시아 기자 bella@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