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MBC
사진제공=MBC
드라마 '내일' 속 위기관리팀장 김희선과 인도관리팀장 이수혁이 살얼음판 분위기를 걷는다.

22일 MBC 새 금토드라마 '내일' 측은 구련(김희선 분)과 박중길(이수혁 분)을 중심으로 한 저승 독점기업 주마등 팀장들의 회의 현장이 담긴 스틸을 공개했다.

'내일'은 죽은 자를 인도하던 저승사자들이, 이제 죽고 싶은 사람들을 살리는 저승 오피스 휴먼 판타지. 인생작 웹툰으로 손꼽히는 라마 작가의 동명의 네이버웹툰을 원작이다.

김희선은 극중 불도저 카리스마를 지닌 저승 독점기업 주마등의 위기관리팀장 구련 역을, 이수혁은 저승 독점기업 주마등의 최고 엘리트이자 냉혈한 인도관리팀장 박중길 역을 맡았다. 죽고 싶은 사람을 살리고자 하는 구련과 달리 박중길은 위기관리팀의 임무가 저승사자 본분에서 벗어났다고 생각, 사사건건 대립하며 극에 긴장감을 형성할 예정이다.

공개된 스틸 속에는 회의실에 모인 주마등 팀장인 구련과 박중길의 개성 넘치는 패션과 자유분방한 자태가 시선을 사로잡는다. 서로만을 예의주시하는 위기관리팀장 구련과 인도관리팀장 박중길의 날 선 분위기가 회의실에 싸늘한 긴장감을 감돌게 한다.

웃음기 하나 없는 련의 단호한 표정에서 중길을 향한 분노가 엿보이는 한편 중길 또한 한치의 물러섬 없이 여유만만한 표정으로 맞서고 있다. 무엇보다 두 사람의 신경전에도 아랑곳 않는 다른 팀장들의 면면은 둘 사이의 갈등이 오랫동안 이어지고 있다는 것을 드러낸다. 이에 구련과 박중길이 회의 중 대립하게 된 이유는 무엇일지 궁금증을 자극한다.

'내일' 제작진은 "위기관리팀장 구련과 인도관리팀장 박중길의 관계성에 주목하면 극의 또 다른 재미를 느끼실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내일'은 '트레이서' 후속으로 오는 3월 중 첫 방송된다.

강민경 텐아시아 기자 kkk39@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