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채널A)
(사진=채널A)

‘피는 못 속여’ 이동국, 이형택, 조원희 가족이 스포츠로 대동단결한 모습으로 시원한 웃음과 가슴 찡한 눈물을 선사했다.


21일(월) 방송된 채널A ‘슈퍼 DNA 피는 못 속여’(이하 ‘피는 못 속여’) 7회에서는 이동국, 이형택의 자녀들이 총출동한 스포츠 일상이 공개됐다. 또한 조원희 아들 윤준이의 축구 설욕전이 펼쳐져 시청자들의 시선을 뗄 수 없게 만들었다. 또한 방송 직후 온라인, SNS 등에는 ‘피는 못 속여’ 관련 기사와 영상들이 대거 도배돼 뜨거운 화제성을 입증했다.


먼저 ‘운동능력 DNA’ 검사를 받기 위해 센터에 들른 이동국과 자녀 ‘설수대’(설아, 수아, 시안)의 모습이 공개됐다. 검사에 앞서 설아(10)는 밸런스 보드 위에서 놀라운 균형감을 뽐냈고, 수아(10)는 킥복싱은 물론 골프 비거리도 160m까지 쳐내는 ‘힘수아’의 면모를 드러냈다. 막내 시안이(9)는 공으로 하는 모든 스포츠에서 두각을 나타냈다. 특히 이동국과 쏙 빼닮은 발리슛 동작을 보여줘 랜선 이모-삼촌들의 마음을 저격했다.


본격 검사에 돌입한 이동국, 설수대는 유전자를 채취하고, 동적밸런스(균형), 사이드 스텝(민첩성) 등 총 12가지의 체력 측정 테스트를 일사천리로 마쳤다. 검사 결과는 ‘반전 of 반전’이었다. 운동선수인 이동국과 ‘설수대’를 제치고, 아내 이수진씨가 ‘슈퍼 DNA’ 보유자로 판명됐기 때문. 실제로 이동국, 설수대는 모두 ‘RX타입’이었지만 이동국 아내만이 우성인자가 만난 ‘RR타입’임이 밝혀져, ‘금메달 유전자’라는 극찬을 들었다.


의외의 결과에 강호동, 김민경, 장예원 등 스튜디오 출연진들도 집단 ‘동공대확장’을 일으켰다. 이동국은 아내의 평소 모습에 대해 “남자들과 4:4로 축구 시합을 한다고 해도 무난하게 함께 할 정도다. 밥내기 팔씨름 시합을 해도 우리가 밥값을 낸 적이 거의 없다”고 증언했다.


잠시 후, ‘운동능력 DNA’ 검사 결과에 따른 설수대 ‘맞춤형’ 운동 종목도 공개됐다. 먼저 설아, 수아는 유도-테니스 선수를 꿈꾸는 동일 연령대 어린이들과 비교했을 때 근력과 심폐지구력이 높게 나왔다. 또한 유도, 테니스, 펜싱 뿐 아니라 단거리-장거리 종목도 잘할 수 있다는 분석이 나왔다. 막내 시안이는 순발력, 민첩성, 밸런스가 높게 나와, 축구선수로서의 활약을 기대케 했다. 더욱이 센터 전문가는 이동국의 폐활량에 대해 “20대 수영선수보다 10% 높게 나왔고, 근 파워도 박태환 선수 현역 때보다 10% 높게 나왔다”라며 ‘최최상위권’이라고 강조, 놀라움을 안겼다. 이에 스튜디오에서는 이동국, 이형택, 조원희의 즉석 폐활량 테스트가 진행됐고, 이동국이 승리했다. 하지만 조원희는 이동국을 향해 “그럼 선수 때 좀 더 뛰어주지!”라고 급발진 해, 뒤끝(?)을 남겼다.


다음으로 이형택과 딸 미나의 테니스 연습 일상이 펼쳐졌다. 이날 테니스장에는 큰 딸 송은이(17)와 아들 창현이(16)가 방문해 처음으로 ‘테니스 가족’으로 대동단결하는 모습을 보여줬다. 이들은 ‘미나, 송은 VS 이형택, 창현’으로 팀을 나눠 미니게임을 진행했다. 이때 미나는 일취월장한 실력을 발휘했고, 송은이도 미국에서의 선수시절 실력을 되살려 깔끔한 경기력을 자랑했다. 창현이도 이동국표 ‘통곡의 벽’ 발리를 똑같이 소화해내며 막상막하 승부를 벌였다. 경기 결과는 미나, 송은 팀의 승리. 이형택과 창현이는 엉덩이를 쑥 내민 채 미나와 송은이가 날린 공을 맞는 벌칙으로 굴욕을 맛봤다.


집에 온 테니스 가족은 함께 식사를 하며 꿈에 대한 이야기를 나눴다. 여기서 엄마는 송은이에게 “테니스를 다시 시작하면 어떠냐?”라고 물었다. 하지만 송은이는 선수 시절 ‘테니스 황태자’의 딸로서 부담감과 스트레스가 많았다며 “운동은 미나 것이라는 생각을 해왔다”고 털어놔 모두를 먹먹하게 만들었다. 이형택은 “미국에 있을 때는 송은이를 코치하면서 화도 많이 냈다. 그 당시에 (내가) 강하게 했다”면서 미안해했다. 하지만 송은이는 이내 자신의 새로운 꿈인 연기를 언급하며 생기를 띄더니, 즉흥 연기까지 선보이는 열정으로 박수를 받았다.


마지막으로 조원희 아들 윤준이의 설욕전이 공개됐다. 이날 윤준이는 앞서 ‘13:0 패배’라는 아픔을 안긴 강팀과 재경기에 나섰다. 패배 당시에 대해 조원희는 “윤준이가 많이 울었다. 저녁도 안 먹고 바로 연습한다고 나가서 오후 11시 반에 잤다”고 회상했다. 윤준이는 패배 이후 감독에게 직접 재경기를 잡아달라고 부탁했다고. 윤준이의 당찬 승부사 기질에 MC 강호동은 “확실히 남다르다”며 폭풍 칭찬했다.


윤준이는 설욕전을 앞두고 아빠 조원희와 ‘1대1 집중 훈련’에 돌입했다. 이때 조원희는 일부러 윤준이를 화나게 만드는 ‘멘탈 훈련’을 실시했다. 진짜 화가 난 윤준이는 분노를 원천 삼은 ‘악바리 근성’으로 훈련을 이어갔고, 이 모습을 본 장예원은 “윤준이는 진짜 국대(국가대표)에서 볼 것 같다”며 엄지를 치켜세웠다. 조원희는 훈련을 끝낸 뒤, “윤준이가 잘 극복하고 이겨냈으면 좋겠다”고 이야기했다. 윤준이는 “아빠 때문에 잘해야 된다는 생각은 있다”는 속마음을 털어놨다.


드디어 대망의 재경기가 시작됐고, ‘전담 마크맨’까지 붙은 윤준이는 전국 최강팀에 맞서 다소 힘든 경기를 펼쳐갔다. 결국 상대팀이 한 골을 먼저 넣어 ‘1:0’ 스코어로 전반이 종료됐다. 후반전에서는 주장 겸 스트라이커인 윤준이가 빠른 스피드로 골키퍼와 1:1 찬스를 만들어냈고, 이를 곧장 골로 직결시켜 ‘1:1’ 동점 쾌거를 이뤘다. 윤준이는 슈팅 후 양 팔을 펼치며 달리는 ‘골 세리머니’를 보여줬고, 이를 본 조원희는 “윤준이가 골 세리머니 하는 건 처음 봤다”며 눈물을 흘렸다. 하지만 윤준이 팀은 ‘3:2’로 아쉽게 패했고, 윤준이는 경기장을 떠나며 참았던 눈물을 쏟아냈다.


방송 말미 공개된 예고편에는 그간 ‘피는 못 속여’를 빛낸 이형택 딸 미나, 김병현 딸 민주, 조원희 아들 윤준, 이동국 아들 시안이가 총출동해 이동국에게 축구 레슨을 받는 모습이 펼쳐졌다. 또한 전 농구선수 전태풍과 그의 아들이 전격 합류를 알려 궁금증을 자아냈다.


한편 채널A ‘슈퍼 DNA 피는 못 속여’는 매주 월요일 오후 9시 50분 방송된다.


이준현 텐아시아 기자 wtcloud83@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