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예진 "현빈과 결혼, 운명 같아"
이무생 "손예진, 얼굴 못지 않은 인성과 매너 있어"
전미도 "'슬의생' 캐릭터와 정반대"
'서른 아홉' 단체./사진제공=JTBC
'서른 아홉' 단체./사진제공=JTBC
'3월의 신부' 배우 손예진이 3년 만에 안방극장에 복귀, 연우진과 판타지적인 로맨스를 예고했다.

16일 오후 JTBC 새 수목드라마 '서른, 아홉' 제작발표회가 온라인으로 생중계 됐다. 행사에는 배우 손예진, 전미도, 김지현, 연우진, 이무생, 이태환과 김상호 감독이 참석했다.

'서른, 아홉'은 마흔을 코앞에 둔 세 친구의 우정과 사랑, 삶에 대한 깊이 있는 이야기를 다루는 현실 휴먼 로맨스 드라마.
'서른 아홉' 손예진./사진제공=JTBC
'서른 아홉' 손예진./사진제공=JTBC
이날 손예진은 "오랜 만에 공식석상에 서니까 떨리기도 하고, 오늘 배우들을 오랜만에 만났다. 하이라이트 영상을 보니까 울컥하더라. 기분이 묘하고 이상하다"고 말했다.

오는 3월 현빈과의 결혼 소식에 대한 소감도 밝혔다. 결혼 소감을 묻자 손예진은 MC인 박슬기에게 "결혼하니까 어때요?"라고 물었고, "세상 좋아요"라는 박슬기의 말에 손예진은 "나도 그러길 너무나 바란다. 너무너무 감사하고, 개인적인 일이라 뭐라고 말씀드려야 할지 모르겠지만, 배우로서도 개인적으로도 너무나 큰 일이 2022년 초창기에 일어나게 돼서 운명같다는 생각도 든다. 너무 축하를 많이 받아서 이 자리를 빌어 감사하다는 말씀 드리고 싶다"고 답했다.
'서른 아홉' 연우진, 손예진./사진제공=JTBC
'서른 아홉' 연우진, 손예진./사진제공=JTBC
손예진은 강남 피부과 원장이자 세 친구의 리더인 차미조 역을 맡았다. 차미조는 사랑이 넘치는 가족과 유복한 가정환경 속에 모난 데 없이 자라 불의와 타협하지 않는 올곧은 신념과 상대를 배려하면서 자신의 의사를 표현할 줄 아는 현명함을 지녔다.

손예진은 "대본이 너무 재밌었다. 순식간에 읽었고, 대사도 너무 재밌었다. 지금 나이가 아니면 이제는 배우로서 이런 작품을 할 수 없으니까, 양심상"이라고 웃으며 "가장 적절한 저의 나이, 지금 제가 딱 공감할 수 있는 여자들의 이야기와 사랑 이야기가 많이 공감 갔다. 작가님이 우리 집에 CCTV를 달아놨나 싶을 정도다. 내가 골프를 좋아하는데 차미조도 골프에 미쳐있더라"고 말했다.

'밥 잘 사주는 예쁜 누나' 이후 4년 만에 JTBC로 돌아온 손예진. 그는 "'밥 잘 사주는 누나'가 나이가 들어 '서른 아홉'으로 돌아왔다"며 '밥 잘 사주는 예쁜 누나'가 JTBC 첫 작품이었는데 너무나 많은 사랑을 받아서 좋은 기억을 가지고 있다. '서른 아홉'은 더 많은 사랑을 받았으면 좋겠다"고 소망했다.

전미도, 김지현과의 첫인상과 호흡을 묻자 손예진은 "특별히 친해지기 위해 노력하지 않았다. 모두 연기를 잘하는 배우들이라 이미 캐릭터 그 자체였다. 굳이 뭔가를 맞추지 않아도 호흡이 자연스럽게 맞은 경험은 처음이었다"고 밝혔다.

이어 "전미도 씨 첫인상은 너무 귀여워서 깨물어주고 싶은 사랑스러움이 있다. 김지현 씨는 첫인상이 차가워보였는데 알면 알수록 착하고 속 깊은 사람이라는 걸 느꼈다"고 말했다.
'서른 아홉' 연우진./사진제공=JTBC
'서른 아홉' 연우진./사진제공=JTBC
연우진은 차미조와 동갑내기인 서른아홉 살 피부과 의사 김선우 역을 맡았다. 김선우는 국회의원 출신의 아버지 밑에서 풍족하게 자랐음에도 소박한 멋을 알고 소소한 행복을 누릴 줄 아는 인물이다.

"차미조를 사랑하는 로맨티스트"라고 캐릭터를 소개한 연우진은 "마음은 로맨티스트인데 표현은 약간 투박하고 촌스럽다. 차미조의 마음을 위로해주고 달래주고자 각종 이벤트와 사랑을 표현하는데 그 마음들이 순수하고 예쁘다"라며 "나는 그렇지 못하다. 김선호의 삶을 반만 닮아보자는 마음으로 연기했다. 이번 드라마를 통해 차미조에게 했던 각종 이벤트를 나중에 개인적으로 차용 겸 표절해서 인용해볼까 다짐한 장면이 있다"고 밝혔다.

이에 손예진은 "김선호 캐릭터는 세상에 이런 남자가 있을까 싶을 정도로 완벽하다. 모든 것들을 이해해주고, 배려해주고, 눈감아주고, 판타지적인 남자다. 찍는 내내 대리만족을 느꼈다"고 말했다. 이에 박슬기는 "현실만족도 느끼고 있지 않느냐"고 현빈을 언급해 웃음을 자아내기도 했다.
'서른 아홉' 이무생, 전미도./사진제공=JTBC
'서른 아홉' 이무생, 전미도./사진제공=JTBC
전미도는 자유분방함이 매력적인 연기 선생님 정찬영으로 분한다. 전미도는 "실제 39살에 오디션에 도전해서 '슬의생'을 찍게 됐다. 그래서 이 '서른 아홉'도 만나게 됐다"고 밝혔다.

'슬기로운 의사생활'의 전미도 캐릭터와 차별을 두기 위해 어떠한 노력을 했냐고 묻자 전미도는 "전작 캐릭터와는 정반대로 쓰여져 있어서 다르게 연기해야지 생각했다기보다 찬영이를 열심히 표현하다보면 다르게 받아들여질거라 생각했다"고 밝혔다.

이무생 차분하고 진중한 성격의 챔프엔터테인먼트 대표 김진석으로 분한다. 이무생은 "차미조를 통해 만나게 된 정찬영에게 첫 눈에 반한 인물"이라고 소개했다.

전미도는 이번 작품을 통해 시한부 캐릭터 연기를 선보인다. 이무생과의 로맨스에 대해 묻자 "가슴 아프기도 하고, 바보 같기도 하고, 원망스럽기도 하고, 한 마디로 정의하기 힘든 관계"라며 "찬영이는 시간이 제한 되어 있으니까, 이 관계가 어떻게 진행되는지 지켜봐 줬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서른 아홉' 이태환, 김지현./사진제공=JTBC
'서른 아홉' 이태환, 김지현./사진제공=JTBC
김지현이 연기하는 장주희는 백화점 코스메틱 매니저로, 세 친구 중 가장 소심한 엉뚱녀이자 모태솔로다. 이태환은 장주희가 사는 동네에 퓨전 중식 레스토랑을 개업한 차이나타운의 오너이자 셰프인 서른다섯 살 연하남 박현준 역을 맡았다. 김지현은 이태환과 로맨스에 대해 "순한 맛"이라고 표현했다.

전미도와 김지현은 실제로 10년 넘은 친구 사이라고. 전미도는 "같은 역할로 작품에 참여한 적도 있다. 둘이 오래전부터 손예진 씨 팬이었다. 드라마 경험이 손예진 씨보다 부족한 면들이 많았는데, 그럴 때마다 '손 프로', '손 선배' 하면서 많이 가르쳐 달라고 했다"고 밝혔다.

김지현은 "손예진과 내가 같이 연기를 한다는게 비현실 적으로 느껴졌다. 너무 아름답더라. 촬영을 하면서는 저렇게 재미있는 사람인 줄 몰랐다. 꾸러기 모습이 많더라"고 말했다. 이무생 역시 "얼굴에 못지 않는 인성과 매너가 있다"고 칭찬했다.
'서른 아홉' 단체./사진제공=JTBC
'서른 아홉' 단체./사진제공=JTBC
김상호 감독은 드라마 제목에 대해 "서른 아홉이라는 나이는 불혹을 목전에 둔 긴장감 가득한 나이라고 생각한다. 무언가를 이루기엔 이른 것 같고, 새로운 걸 시작하기엔 늦은"이라며 "불안정한 시기를 지내던 세 친구가 큰 사건을 통해 변곡점을 맞으면서 어떻게 헤쳐나가는 지 보여주려고 했다"고 설명했다.

손예진은 "20대에 배우가 됐을 때는 마흔이 될 거라 생각하지 못했다. 마흔 이후의 인생을 상상해 본 적이 없는데, 어느덧 마흔이 넘었다"며 "나이는 중요하지 않다는 생각이 점점 든다. 나이가 든다고 성숙한 어른이 되는 것도 아닌 것 같다. 마음만은 이팔청춘이다. 모두 숫자에 연연하지 않고 하루하루 살아가셨으면 좋겠다"고 소망했다.

'서른, 아홉'은 총 12부작으로, 2월 16일 오후 10시 30분 첫 방송된다.

태유나 텐아시아 기자 youyou@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