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영민 /사진=이승현 기자 lsh87@
천영민 /사진=이승현 기자 lsh87@
배우 이이담이 드라마 '공작도시'에서 호흡을 맞춘 수애에 대해 언급했다.

이이담은 15일 서울 중림동 텐아시아 사옥을 찾아 JTBC 수목드라마 '공작도시' 종영 소감 등 다양한 이야기를 전했다.

'공작도시'는 대한민국 정재계를 쥐고 흔드는 성진 그룹의 미술관을 배경으로 대한민국 가장 높은 자리에 오르고자 하는 여자들의 욕망을 담은 파격 미스터리 스릴러 드라마다. 지난 10일 최종회 시청률은 수도권 5.5%로 자체 최고 시청률을 경신, 전국 역시 4.7%를 기록하면서 유종의 미를 거뒀다.

극중 이이담은 김이설을 연기했다. 김이설은 거대한 권력의 추악한 민낯을 벗기기 위해 끝까지 대항하고 맞서 싸웠던 인물이다. 목표와 죄책감 사이에서 고뇌하며 옳은 길로 나아가려 했던 윤재희 역의 수애와 가장 많은 신을 함께 했던 그다.

이날 이이담은 "수애 선배님이 처음에는 정말 어렵게 느껴졌다. 사실 만나 뵙기 전에는 TV에서만 보던 분이라 아우라가 있었다. 첫 대본 미팅 때부터 저랑 현장에서 마주칠 때마자 저를 잘 챙겨주셨다. 저와 많은 대화를 나눠 주시기도 했다. 길을 잃은 것 같이 보일 땐 도와준 부분도 많이 있다. 저는 수애 선배님의 도움을 받으면서 했다"고 밝혔다.

이어 "촬영을 하다가 길을 잃은 적이 있다. 분명히 다 이해를 했다고 생각했는데 막상 리허설 하는 과정에서 '내가 지금 잘못된 방향으로 가는 느낌'이 든 적 있었다. 수애 선배님이 마주보고 있다가 저를 보시더니 도움을 주셨다. 선배님은 정답을 알려주는 게 아니라 배우로서 자리에서 잘 찾아갈 수 있게끔 길을 알려주셨다. 저는 수애 선배님의 모습을 보고 감정적으로 너무 와닿았다"고 덧붙였다.

이이담은 "수애 선배님 덕분에 이해가 빨리 됐다. 도움을 많이 받았다. 선배님께 연락을 많이 편이다. 촬영 초반에 선배님께서 먼저 제게 연락을 주셨다. '같이 한 번 열심히 해보자. 파이팅'이라고 해주시더라. 그때부터 마음 한 켠이 든든했고, 영광이었다. 촬영 중간 중간에 제가 느낀 것들을 메시지로 보내면 선배님께서 답장을 해주시더라. 그게 촬영 끝나고도 남더라. 그만큼 저를 잘 챙겨주셨다. 정말 감사하다는 생각 뿐"이라고 했다.

또한 "선배님과의 호흡에 대해 물어보시니까 가끔 선배님과 주고 받았던 문자를 열어봤다. 마지막 방송 때도 늦은 시간에 선배님께 문자를 드릴까 말까 고민하다가 먼저 연락을 하고 싶어서 문자를 보냈다. 선배님도 마지막 방송을 보고 저와 같은 여운이 있고, 아쉽다고 해주신 게 기억에 남는다"고 전했다.

강민경 텐아시아 기자 kkk39@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