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이혜영./사진제공=tvN
배우 이혜영./사진제공=tvN
배우 이혜영이 3번의 거절 끝에 출연을 결정했다고 밝혔다.

15일 오후 tvN 새 수목드라마 '킬힐' 제작발표회가 온라인으로 생중계 됐다.

'킬힐'은 홈쇼핑에서 벌어지는 세 여자의 끝없는 욕망과 처절한 사투를 그린 드라마입니다. 오를수록, 더 높을수록 탐하고 싶어지는 욕망과 권력. 이를 둘러싼 세 여자의 뜨겁고도 격정적인 이야기를 그린 작품.

이혜영은 평사원에서 UNI 홈쇼핑의 부사장이 된 신화의 주인공이자 조금의 실수도 용납하지 않는 살벌한 마녀 모란으로 분한다.

이혜영은 "나는 선택을 받았다는 생각이 든다. 감독님과 작가님이 처음부터 기모란 역에는 이혜영 선배님이 해줘야 한다고, 내가 망설이니까 '망설이세요, 기다릴게요' 라고 해줬다"며 "안 했으면 큰일날 뻔 했다. 하길 잘했다"고 말했다.

이에 노도철 감독은 "내가 늦게 합류했는데 이미 이혜영 배우가 세 번의 제안을 거절해서 제작사는 다른 배우를 구하고 있다고 하더라. 그래서 내가 이혜영 배우가 아니면 안 한다, 내가 설득해 보겠다고 만나게만 해달라고 했다. 이혜영 선배님이 도도한 최종 보스만 연기 하셨는데 이분이 오너가의 집사로서 굽신굽신하는 모습을 보면 새롭겠다고 감언이설로 설득했다"고 밝혔다.

이혜영은 "망설였던 이유는 내가 이런 스피드를 따라갈 수 있을까, 그러기엔 난 좀 늙지 않았나, 발목도 안좋은데 킬힐이라니 라는 약간의 두려움이 있었다. 그런데 어느 순간에 도전해보겠다는 의지가 생기더라"고 덧붙였다.

김하늘, 김성령과의 호흡을 묻자 이혜영은 "김하늘은 5살 딸의 엄마, 김성령은 두 아들의 엄마라는 것 외에 선입견이 없다"며 "(한 마디로) 김하늘은 냉정, 김성령은 열정이다. 나는 냉정과 열정 사이"라고 말했다.

'킬힐'은 오는 2월 23일 오후 10시 30분 첫 방송된다.

태유나 텐아시아 기자 youyou@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