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tvN '고스트 닥터' 방송 캡처
사진=tvN '고스트 닥터' 방송 캡처
김범이 정지훈을 살리기 위해 병원으로 돌아왔다.

지난 14일 방송된 tvN '고스트 닥터’에서는 고승탁(김범 분)이 지닌 트라우마의 정체와 그를 병원으로 부르기 위해 위험을 감수하고 나선 차영민(정지훈 분)의 모습이 그려졌다.

고승탁은 수술 중 차영민과 빙의가 풀려 의료사고를 낸 후 정식적 스트레스를 호소하며 병원에서 도망쳤다. 고승탁의 수술실 트라우마는 어린 시절 아버지를 잃은 사고가 원인이었다. 그는 과거 물놀이 사고로 아버지를 잃었다. 이에 현재 수술실에서 나는 기계들의 소리에 극심한 공포를 느끼게 된 것.

차영민은 테스(성동일 분)에게 도움을 요청했다. 한승원(태인호 분)가 "고스트 차영민 때문에 고승탁이 망가졌다"고 하자 차영민은 "누가 고승탁 날개 꺾였다고 하냐. 끝나긴 뭘 끝나냐. 네가 나만큼 고승탁을 잘 아냐"며 발끈했다. 그런 와중에 한승원과 장민호(이태성 분)는 안태현(고상호 분)을 병원으로 불러 차영민이 깨어나지 못하도록 모략을 짰다.


차영미은 테스에게 "내 생사에 관여해달라"는 의미심장한 부탁을 했다. 얼마 후 차영민은 기도로 음식물이 흘러들어가게 돼 목숨이 위태로운 상황에 놓였다.

병원으로 돌아갈 생각이 없던 고승탁은 차영민에게 큰일이 났다는 소식을 듣고 병원으로 향했다. 차영민은 "네가 없으니까 내가 할 수 있는 게 없더라"며 "그 날, 그 일 없었어도 환자 살리기는 힘들었다. 이미 늦은 상태였다. 네 잘못 아니다"고 말했다. 고승탁은 "교수님이었을 수도 있었다. 당신 수술할 때 그랬으면 어쩔 뻔 했냐"며 화냈다.

차영민은 "잘 가르치면 쓸만한 의사 하나 나올 줄 알았는데 아닌가보다. 도망쳐서 기껏 한다는 생각이 그거였냐. 내가 실력만 있었어도 환자 살릴 수 있겠구나 아니라 누구 죽일 뻔 했구나, 그런 생각했냐"며 "의사가 신이냐. 신이 아니니까 그저 최선을 다할 뿐이다. 잃는 환자보다 사는 환자가 더 많길 바라면서. 오직 간절한 그 마음 하나로"라고 나무랐다. 그러면서 "앞으로 매번 이럴 거냐. 세상 무너진 놈처럼, 방구석에 틀어박혀서, 혼자 질질 짜면서. 그런 정신머리로 할 거면 의사 때려치워라"고 말했다.

고승탁은 "내가 왜 당신과 엮여서 이런 일을 겪어야 하냐"고 버럭했다. 차영민은 "후회되냐. 질렸냐. 왜, 나 깰 때까지 버텨준다면서"라고 말했다. 고승탁은 "병원, 환자 지겹고 몸 빌려주는 것도 지겹다"며 "이젠 그만하고 싶다. 그냥 살던대로 살고 싶다"면서 발끈했다. 하지만 고승탁은 환자를 살렸을 때의 기쁨과 환자를 잃었을 때의 아픈 기억 사이에서 고뇌하다, 결국 북받치는 감정에 오열했다.

고승탁은 장세진이 차영민을 다른 병원으로 이송시키려 한다는 소식을 듣게 됐다. 병원으로 갈까 고민하던 찰나 어린 행인이 쓰러지게 됐다. 망설이던 차에 반 과장(박철민 분)에게 빙의한 테스가 나타났다. 고승탁은 테스의 빠른 응급처치에 놀랐고, 어린 시절 자신의 목숨을 살려줫던 의사가 테스였다는 사실을 알게 됐다.

장세진이 차영민을 이송시키려던 찰나, 고승탁이 등장하며 "환자한테서 손 떼시라"고 말했다. 고승탁은 차영민에게 "그냥 여기 계셔라. 제 곁에. 저와 같이"라고 말했다.

이날 방송에서는 테스의 과거사도 공개됐다. 테스틑 쉴 틈 없이 환자를 돌보느라 과로사로 자신의 연구실에서 잠든 채 사망한 것. 고스트 테스틑 어린 고승탁의 간절한 마음에 살아있는 의사에 빙의해 도움을 준 것이었다.

김지원 텐아시아 기자 bella@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