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채널A)
(사진=채널A)

‘땅콩 검객’ 남현희 딸 하이의 펜싱대회 출전 모습이 전격 공개된다.


14일 방송하는 채널A ‘슈퍼 DNA 피는 못 속여’(이하 ‘피는 못 속여’) 6회에서는 생애 두 번째로 펜싱대회에 참가한 ‘10세 펜싱 주니어’ 하이의 모습이 흥미를 자아낼 예정이다.


하이는 ‘펜싱 국대’인 엄마 남현희와 ‘사이클 국대’인 아빠 공효석의 피를 물려받은 ‘자타공인 슈퍼 DNA 2세’다. 지난 해 펜싱 대회에 첫 출전해 동메달을 따낸 바 있는 하이는 이번이 생애 두 번째 대회 출전이며, “꼭 1등을 하고 싶다”는 야무진 포부를 드러낸다.


남현희는 대회를 앞둔 딸을 위해 집중 레슨에 들어가고, 훈련 후 세심하게 마사지를 해준다. 이 모습을 VCR로 지켜본 MC 강호동, 김민경, 장예원 등은 감탄을 연발하지만, 남현희는 “하이가 훈련을 힘들게 해야 일찍 잔다”며 육아모드로 급발진해 웃음을 안긴다.


대회 날 하이는 부모님과 함께 경기장으로 씩씩하게 향한다. 공효석은 하이가 출전하기 전 “하이야, 놀다와”라며 ‘쿨’한 응원으로 긴장을 풀어준다. 본격 경기에서 하이는 엄마처럼 공격 위주의 출중한 실력을 발휘해 일사천리로 승리를 거머쥔다. 이를 본 남현희X공효석은 “후퇴를 모르고 공격한다. 잘 한다”라며 뿌듯해 한다.


하지만 하이는 지난 해 자신에게 ‘10:0 패배’라는 트라우마를 안긴 라이벌과 맞닥뜨려 긴장한 모습을 보인다. ‘공격 하이’에서 ‘소심 하이’로 돌변해 처음으로 뒷걸음질을 치는 것. 이에 남현희는 딸을 위한 회심의 한 마디로 응원을 해주는데, 과연 이 한 마디가 무엇이었는지, 하이는 다시 마음을 다잡고 경기를 잘 치를 수 있을지 초미의 관심이 모인다.


제작진은 “하이가 운명의 라이벌과 만나 긴장감 가득한 경기를 펼친다. 엄마이자 코치인 남현희가 경기 전후로 하이에게 맞춤형 조언과 따뜻한 격려를 해주는데, 하이가 이번에 라이벌 트라우마를 극복하고 좋은 결과를 낼 수 있을지 관심 있게 지켜봐 달라”고 밝혔다.


하이의 펜싱 대회 출전 현장과, 정민혁 아들 선우의 씨름 대회 모습, ‘근육 삼촌’ 줄리엔강X최영재의 축구 레슨을 맡은 조원희 아들 윤준이의 활약이 공개되는 ‘슈퍼 DNA 피는 못 속여’는 14일 오후 9시 50분 방송된다.


이준현 텐아시아 기자 wtcloud83@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