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혼집에 들이닥친 남편의 전처
안선영 “뭐든지 할 수 있는 때...포기 말 것”
‘부부관계 예약제’ 실패한 정유미&유왕선
사진제공 = 채널A, SKY채널 '애로부부'
사진제공 = 채널A, SKY채널 '애로부부'
채널A, SKY ‘다시 뜨거워지고 싶은 애로부부(이하 애로부부)’가 과거 유부남이었던 사실보다 더욱 충격적인 비밀을 감추고 있던 남편 때문에 절망한 아내의 이야기 ‘애로드라마-어느 여가수 A의 고백’으로 시청자들의 공분을 자아냈다. 또 ‘히든싱어6’에서 원조가수 백지영을 누르고 우승한 걸그룹 출신의 정유미는 남편 유왕선과 부부 관계 문제를 놓고 격돌하는 ‘속터뷰’로 토요일 밤을 뜨겁게 달구었다.

12일 방송된 ‘애로부부’에서는 아무도 예상치 못한 남편의 충격적인 비밀 때문에 갖은 수모를 겪게 된 아내의 사연 ‘어느 여가수 A의 고백’이 공개됐다. 2000년대 초반 걸그룹으로 데뷔해 한때 화려한 삶을 살았던 아내는 믿었던 매니저에게 사기를 당해 전 재산을 잃은 데다, 암으로 자궁적출 수술까지 받았다. 그런 상황에 사연자는 어렸을 적 한 동네에서 같이 자란 남자를 우연히 만났고, 유능한 사업가가 된 그는 사연자의 모든 상황을 알면서도 프러포즈를 해 두 사람은 행복한 신혼생활을 시작했다.

아내는 남편의 집으로 들어갔지만, 결혼하고 얼마 지나지 않아 아내는 남편이 자신의 몸을 유독 보여주기 꺼려하고 자신과 잠자리도 갖지 않는 사실에 이상함을 느꼈다.

그러던 어느 날 밤, 어떤 여자가 집 문을 직접 열고 들어와 자고 있는 아내를 마구 때리기 시작했다. 그녀는 “내가 네 남편의 와이프”라고 주장했고, 남편은 “이혼 중이라 법적으로만 아내일 뿐, 끝난 관계”라고 변명했다. 그러나 그녀는 아내 앞에서 남편이 성염색체의 세포 분열 이상으로 X염색체가 2개 이상 존재하는 ‘클라인펠터 증후군’을 앓고 있고, 그 때문에 이혼했음을 폭로했다. 남편은 여자처럼 가슴이 나오고 남성호르몬이 적어 성 기능도 저하된 상태였다. 이 모든 것을 숨긴 남편에 아내는 배신감을 느꼈지만, 한편으론 가엾다는 생각이 들어 용서하고 남편이 완전히 이혼하길 기다렸다.

그 와중에도 남편의 ‘법적인 아내’는 상간자 소송을 걸고, 집까지 들어와 사연자를 괴롭혔다. 결국 남편이 그녀에게 15억원짜리 아파트를 넘기며 이혼도장을 찍고 마무리되는 듯했으나, 아내 앞에는 끝없이 남편의 과거 여자들이 등장했다. 아내가 남편을 추궁하자 남편은 “이렇게 태어난 것도 억울해 미치는데 그렇게라도 여자들에게 위안을 삼으면 안 되냐”며 화를 내다 이내 “너까지 날 버리면 나 완전히 무너질 것 같다”라며 무릎을 꿇고 빌었다. 여전히 남편을 좋아한다는 사연자는 “남편을 한 번만 더 믿고 산다면, 정말 바보 같은 짓이냐”며 조언을 구했다.

이에 법률 자문 담당 남성태 변호사는 “신체적 결함과 과거 이혼 관계 등을 밝히지 않았기에 이혼이 충분히 가능하다. 현재 사실혼 관계라 법적 절차 없이 헤어지면 된다. 사실혼 관계에서도 위자료를 받을 수는 있지만 소액이니 남편과 직접 이야기해서 적절한 위자료와 재산을 받으면 좋겠다”고 조언했다. MC 홍진경은 “만약에 사연자가 돈, 능력, 지원군이 있다면 왜 참고 살겠냐. 하지만 현재 상황이 그렇지 않으니 남편에게 한 번 더 기회를 주면 또 좋은 날이 올 수도 있지 않을까 싶다”라고 조심스럽게 의견을 냈다. MC 안선영은 이제 마흔인 사연자에게 “본인의 인생이 끝났다고 생각할 수 있겠지만, 40대는 뭐든지 할 수 있는 나이다. 새로운 걸 배워보고 새로운 삶을 살았으면 좋겠다. 자신의 운명을 포기 안 했으면 좋겠다”라며 사연자를 응원했다.

한편, ‘속터뷰’에는 모창 경연 프로그램 ‘히든싱어6’에서 원조가수 백지영을 누르고 우승해 화제를 모은 걸그룹 출신 파워 보컬 정유미와 남편 유왕선이 등장했다. 결혼 7년차에 6살, 4살 아이들을 두고 행복하게 살던 이들은 부부 관계를 놓고 화끈하게 격돌했다. 남편 유왕선은 “부부 관계를 자주 원하는데 아내는 거부한다. 부부 관계 예약제를 도입했는데 예약완료한 날도 거부를 한다”라며 고민을 의뢰했다.

남편 유왕선은 “항상 왕성하다. 성욕이 줄어들지 않는다. 연애 초에는 아내가 더 원해서 내가 힘들었는데 지금은 바뀌었다”며 숙제처럼 되어버린 부부 관계 고민을 토로했다. 결혼하기 1년 전부터 부부 관계를 거부했다는 아내 정유미는 “첫 번째로 부부 관계를 할 때 아프다. 두 번째로 둘째가 생긴 후 힘든 육아로 내가 강박적으로 변했고, 감정 컨트롤이 좀 어렵다. 마지막으로 남편이 나를 자극하기 위해 노력하는데, 나 스스로 만지는 것처럼 별 느낌이 없다. 따뜻한 손길이 필요하다”라며 반박했다.

하지만 유왕선은 “아내가 계속 거절하니 언제 변심할지 모른다는 생각에 목적만 향해 돌진한 것이다”라고 부족한 배려의 이유를 밝혔다. 또 “육아로 인해 부부만의 시간이 줄어들었는데 부부 관계를 통해 애틋함을 느끼고 싶다”라며 물러서지 않았다. 정유미는 “부부 관계를 안 해도 남편을 충분히 사랑하고 부부 관계는 크게 중요하지 않다”라고 전해 전혀 다른 입장을 보였다.

남편 유왕선은 “예민함은 줄이고, 한 주의 마감은 부부 관계로 했으면 좋겠다”고, 아내 정유미는 “부부 관계보다는 내가 뭐가 힘든지, 무얼 필요로 하는지 대화를 더 하면 좋겠다”고 최종 요구를 전했다. MC 양재진은 “단지 부부 관계를 위한, 목적이 보이는 행동은 그만하시고 따뜻한 스킨십과 대화를 나누다 보면 아내가 마음의 문을 열 것이다”라고 남편에게 조언했다. MC 최화정도 “아내가 거절하는 이유가 있으니…한 달에 한 번은 집이 아닌 다른 장소에서 부부만의 데이트를 즐기면 좋겠다”라고 제안했다. MC들의 투표 결과, 아내 정유미가 4대1로 승리하며 에로지원금 200만원을 차지했다.

본격 19금 부부 토크쇼 ‘애로부부’는 매주 토요일 밤 11시 채널A와 SKY채널에서 방송된다.

서예진 텐아시아 기자 yejin@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