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강 /사진제공=JTBC
송강 /사진제공=JTBC
배우 송강이 드라마 '기상청 사람들: 사내연애 잔혹사 편'을 선택한 이유를 밝혔다.

11일 오후 JTBC 새 토일드라마 '기상청 사람들: 사내연애 잔혹사 편(이하 기상청 사람들)' 온라인 제작발표회가 열렸다. 이 자리에는 차영훈 감독, 박민영, 송강, 윤박, 유라가 참석했다.

'기상청 사람들'은 열대야보다 뜨겁고 국지성 호우보다 종잡을 수 없는 기상청 사람들의 일과 사랑을 그린 직장 로맨스. '동백꽃 필 무렵'의 차영훈 감독과 '부부의 세계', '미스티' 등 화제작을 탄생시킨 강은경 크리에이터 글Line 소속 선영 작가가 의기투합한 작품.

극중 송강은 이시우 역을 맡았다. 이시우는 기상청 총괄2과 특보 담당으로 각종 기상현상으로 인해 발생하는 재해와 시민들의 안전 등에 우려가 있는 요소들을 누구보다 빠르게 예측해야 하는 인물이다.

이날 송강은 "처음에 저도 날씨를 다루는 소재가 신선하게 다가왔다. 대본을 읽으면서 피식 피식 웃게 되는 포인트들이 좋더라. 매적적으로 다가왔다. 시우라는 아이는 맑고 엉뚱한 아이인데 저와 잘 맞는 거 같아서 선택하게 됐다"고 말했다.

이어 "이번 드라마에서는 조금 더 발랄하고 해맑은 아이다. 이걸 어떻게 표현할 수 있을까 고민을 했다. 외적으로는 머리를 짧게 잘랐다. 실제로 해보니까 바보 같기도 하고 엉뚱하기도 하다. 날씨 이야기할 때는 진중한 아이다. 그래서 많은 면모를 보여줄 수 있었던 것 같아서 재밌게 찍었다. 그런데도 부족한 모습이 있었다"고 덧붙였다.

한편 '기상청 사람들'은 오는 12일 밤 10시 30분 첫 방송된다.

강민경 텐아시아 기자 kkk39@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