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주혁 /사진제공=tvN
남주혁 /사진제공=tvN
배우 남주혁이 드라마 '스물다섯 스물하나'에서 호흡을 맞추는 김태리와의 인연에 대해 언급했다.

9일 오후 tvN 새 토일드라마 '스물다섯 스물하나' 온라인 제작발표회가 열렸다. 이 자리에는 정지현 감독, 배우 김태리, 남주혁, 김지연(보나), 최현욱, 이주명이 참석했다.

'스물다섯 스물하나'는 1998년 시대에 꿈을 빼앗긴 청춘들의 방황과 성장을 그린 드라마다. 스물둘과 열여덟, 처음으로 서로의 이름을 불렀던 두 사람이 스물다섯 스물하나가 돼 사랑하고 성장하는 청량한 첫사랑 그리고 우정과 사랑 사이에서 헷갈리는 설렘과 힘든 고민을 함께하는 다섯 청춘들의 이야기를 그린다.

남주혁은 백이진을 연기한다. 백이진은 IMF로 풍비박산 나버린 집안의 장남으로 억척스럽게 살아가다 기자가 된 인물이다.

이날 남주혁은 "새로운 매력을 보여드려야겠다는 것보다 어떻게 하면 제가 맡은 역할을 다채롭게 보여드릴 수 있을까라는 부분에 신경을 많이 썼다. 이 캐릭터를 정말 어느 하나에 갇혀있지 않고 100이면 100까지의 색깔을 다 보여드릴 수 있을까 고민하면서 촬영했다"고 밝혔다.

남주혁은 "이번 현장에서 처음 뵐 것 같다고 했는데 (김태리와) 본 적이 있었다. 오래 전에 광고 촬영을 같이 했었다. 처음 보는 줄 알았다. 그게 좀 당황스러우면서도 빠르게 친해질 수 있었던 지점이었다"고 말했다.

김태리는 "알고 보니 광고를 두개나 같이 찍었다. 어떻게 둘 다 기억을 못하는지"라고 말해 웃음을 안겼다. 남주혁은 "제가 갑자기 문득 떠올랐다. 저는 말 실수 한 줄 알았다"고 너스레를 떨었다.

한편 '스물다섯 스물하나'는 오는 12일 첫 방송된다.

강민경 텐아시아 기자 kkk39@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