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우리 학교는' (사진=방송 화면 캡처)
'지금 우리 학교는' (사진=방송 화면 캡처)


지난 달 28일 공개된 넷플릭스 시리즈 ‘지금 우리 학교는’은 좀비 바이러스가 시작된 학교에 고립되어 구조를 기다리는 학생들이 살아남기 위해 함께 손잡고 사투를 벌이는 이야기를 담은 작품.

극 중 박의원(배해선 분)의 수석 보좌관 ‘조달호’ 역으로 분한 배우 조달환이 특유의 능청스러운 연기로 전세계 시청자들을 사로잡고 있다. 손쓸 겨를 없이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나는 좀비 앞에서 할 수 있는 일이 아무것도 없다는 사실에 괴로워하는 박의원 옆을 살뜰하게 챙기는 든든한 보좌관 역할을 깊은 내공으로 완성시킨 그는 작품에 풍성함을 더하는 케미와 차진 캐릭터 소화력으로 관심을 모으고 있다.

지난 해 SBS ‘원 더 우먼’에서 유쾌한 ‘최대치’ 역으로, KBS 드라마 스페셜 2021-TV시네마 ‘사이렌’에선 미스터리한 사건의 키를 쥔 ‘오동민’ 역을 맡아 열일 행보를 펼쳤던 조달환은 올해 넷플릭스 시리즈 ‘지금 우리 학교는’을 시작으로 티빙 오리지널 ‘더 맨션’, SBS ‘왜 오수재인가’까지 연이어 캐스팅을 확정하며 또 한번 쉴 틈 없는 활약을 이어갈 예정이다. 이에 출연하는 작품마다 신스틸러로 등극하며 존재감을 입증하는 그가 또 어떤 매력으로 시청자들을 매료시킬지 이목이 집중된다.

한편 넷플릭스 시리즈 ‘지금 우리 학교는’은 오직 넷플릭스에서 만나볼 수 있다.



유정민 텐아시아 기자 hera20214@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