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JTBC
사진제공=JTBC
수애가 김미숙을 향한 위험한 결심으로 후폭풍을 일으킨다.

9일 방송되는 JTBC 수목드라마 '공작도시'에서 윤재희(수애 분)는 김이설(이이담 분)의 죽음에 대한 혹독한 아픔을 겪으며 성진가(家)와 팽팽하게 대립한다.

지난 방송에서 윤재희는 대선 후보 영부인 인터뷰 중 김이설을 죽였다고 고백해 대한민국을 뒤집어 놓았다. 성진가를 향한 윤재희의 복수전을 알린 것. 그 누구도 예상하지 못 했던 윤재희의 폭탄 발언에 급기야 성진가 첫째 며느리 이주연(김지현 분)도 나서게 만들었다.

이주연은 직접 윤재희를 찾아가 못마땅한 상황에 대해 토로한다. 윤재희는 전국이 발칵 뒤집어진 와중에도 차분하게 자신의 입장을 밝히며 복수를 멈추지 않을 것을 예고했다. 이에 불청객이나 다름없는 시어머니 서한숙(김미숙 분)까지 등장해 분위기는 순식간에 침체되며 긴장감을 더한다.

공개된 사진 속 서한숙은 폭탄 발언 따위 전혀 개의치 않다는 표정으로 윤재희를 바라보고 있다. 성진가에 흠집이 나도 타격 하나 없어 보이는 서한숙의 모습은 윤재희의 외롭고 험난한 싸움을 예감케 하지만 윤재희 역시 굴하지 않고 서한숙을 똑바로 응시하고 있다.

심지어 윤재희는 서한숙의 자신만만한 태도를 지켜보다 면전에 경고를 날린다고 해 그녀의 끊임없는 공격이 성진가에 흠집을 낼 수 있을지 주목된다.

강민경 텐아시아 기자 kkk39@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