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장훈 팀의 용병으로 투입된 신동
'아는형님' 새 천하장사 등극
"전성기 강호동 같아"
사진=JTBC '아는형님' 방송 화면 캡처
사진=JTBC '아는형님' 방송 화면 캡처
씨름에 자신감을 보이던 신동이 ‘아는 형님’의 천하장사로 올라섯다.

5일 방송된 JTBC '아는 형님'에는 '2022 형님학교 씨름대회'의 2부가 그려졌다. 2PM의 준케이, 우영, 트로트가수 나태주와 박군, 몬스타엑스의 민혁과 주헌, 아스트로의 문빈, 윤산하, 더 보이즈 주연과 큐가 참가했다.

본격적인 씨름대회 단체전을 앞두고 신동은 서장훈 팀의 용병으로 투입된 소감을 전했다. 신동은 "이 자리에 서니까 마음이 남다르다. 체중이 나가니까"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사실 연예인 씨름대회 천하장사 출신이다"라고 고백해 눈길을 끌었다.

서장훈은 "사실 강호동과 붙어야 할 사람이다"라고 거들며 그의 말에 힘을 실었고, 이수근은 "말도 안 되는 소리 하지 말라”며 신경전을 벌였다.

첫 대결은 홍군의 우영과 청군의 큐가 맞붙었다. 원조 천하장사인 강호동의 코치 속에 우영이 승리를 거뒀다. 두 번째로 홍군 나태주와 청군 문빈의 대결,키가 큰 문빈과 아담한 나태주는 피지컬부터 차이를 보였다. 문빈은 화려한 들배지기 기술로 나태주를 꼼짝 못하게 만들며 승리했다.

다음은 홍군의 산하, 청군의 준케이가 나셨다. 힘으로 유리한 준케이와 다리 길이가 긴 산하는 막상막하 실력으로 손에 땀을 쥐게 만들었다. 하지만 산하의 땅에 닿으며 준케이의 승리로 돌아갔다. 이어 홍군의 이진호, 청군의 주헌이 대결했다. 이진호는 압도적인 힘과 기술로 주헌을 누르며 유력한 우승 후보로 떠올랐다.

홍군 김영철과 청군 민혁, 최약체 대결에선 민혁이 승리했다. 이특은 “2018년, 2019년 씨름 대회에서 예선 탈락, ‘아는 형님’의 최약체, 종이인형, 예선탈락 마니아라는 별정을 갖고 있다”며 김영철을 소개해 굴욕을 안기기도.

단체전의 마지막 대결은 홍군의 이수근, 청군의 신동이 펼쳤다. 이수근은 강호동 주장 곁에서 15년을 함께한 만큼, 씨름의 기술을 어깨 너머로 배워왔다. 신동은 유리한 몸무게와 유연성을 겸비했다. 결과는 압도적인 피지컬 차이로 신동이 승리했다. 단체전은 5대3으로 청군이 승리를 가져갔다.

신동의 경기를 본 이상민은 “지금 강호동의 모습이 예전에 이만기 선수를 데리고있던 팀 감독님 모습 같다”며 “어디서 강호동같은 친구가 나타났는데 아무도 전략을 몰라, 심지어 이름도 강호동의 ‘동’이 들어간 신동이다”라며 놀라워했다.

톶너먼트로 진행된 개인전 8강 첫 번째 대결은 이수근과 주헌이 맞붙었고 주헌의 압승으로 끝이 났다. 두 번째 대결에선 ‘천하장사’의 유력한 후보인 신동이 주연을 상대로 가볍게 승리했다. 세 번째 대결은 나태주와 문빈. 단체전에서 당했던 문빈은 이번에도 체격 차로 패했다. 이어 이진호와 준케이의 대결은 이진호의 승리로 돌아갔다.

4강 첫 번째 대결은 신동과 주헌이 나섰지만 순식간에 주헌을 제압한 신동이 결승전에 올랐다. 두 번째 대결에서는 홍군의 마지막 자존심을 지키려는 이진호와 체력을 비축한 문빈이 대결했다. 긴 탐색전과 힘대결에 이진호는 지친 기색을 보였고, 약점을 찾으며 기싸움을 벌였다. 먼저 기술 걸기에 성공한 문빈이 승리를 거뒀다.

신동과 문빈이 결승전에서 만났다. 신동은 문빈을 압박하며 경기를 승리로 몰아갔다. 김희철은 "전성기 시절 강호동을 보는 것 같다"며 감탄했다. 이날 신동은 '아는형님'의 새로운 천하장사에 등극했다.

서예진 텐아시아 기자 yejin@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