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호자에게 짖음+입질 가하는 충격의 고민견
이경규 “역대급이다”
부부간 갈등 심화…원인은?
사진제공=KBS2 ‘개는 훌륭하다’
사진제공=KBS2 ‘개는 훌륭하다’
‘개훌륭’에서 반려견들로 인해 감정싸움까지 번진 부부 보호자의 갈등이 그려진다.

오는 7일 방송되는 KBS2 ‘개는 훌륭하다’(이하 ‘개훌륭’)에서는 ‘개훌륭’에서는 고민견들로 인해 갈등이 지속되는 부부 보호자들의 이야기는 물론, 강한 경계심을 지닌 고민견 미니와 미니의 귀를 물어 다치게 했다는 고민견 삼순이의이야기가 그려진다.

아내 보호자가 데려온 미니와 남편 보호자가 데려온 삼순이의 서열싸움을 비롯해 부부 보호자 간의 의견충돌로 이목을 집중 시킬 예정이다.

특히 미니는 남편 보호자에게 심한 경계심과 따라다니면서 강하게 짖는 모습을 보이고, 아내 보호자와 남편 보호자는 ‘미니를 과잉보호 한다’는 주제에서 대립된 의견으로 맞붙어 갈등이 심화된다.

아내 보호자는 “짖음 당하는 건 남편 탓. 미니와 친해지려는 노력이 부족하다”라고 밝혔고, 미니의 경계와 짖음으로 인해 건강까지 안 좋아졌다고 밝힌 남편 보호자는 “저희 둘 중 누가 잘못인가요?”라며 ‘개훌륭’을 찾는다.

또한 강형욱 훈련사를 만난 미니는 급기야 달려들기까지 하는 모습을 보이며 시청자를 충격에 빠트릴 예정이다. 여기에 강형욱 훈련사는 부부 관계를 위한 진심 어린 조언까지 건넨다고 해 기대를 모으고 있다.

특히 이경규가 “오늘 훈련이 중요한 것 같다. ‘개훌륭’에서 역대급이다”라고 전한 보호자 가족의 심각성과 고민견들의 문제점이 모두 공개될 예정이며, 과연 강형욱 훈련사는 가정의 평화와 고민견들의 문제점을 해결할 수 있을지 궁금증을 자아내고 있다.

‘개훌륭’은 성숙한 반려동물 문화를 위해 반려견과 반려인이 행복하게 어우러져 사는 법을 함께 고민하는 프로그램. 오는 7일(월) 방송분은 동계올림픽으로 인해 원래 방송시간보다 늦춰진 오후 11시 40분 방송된다.

서예진 텐아시아 기자 yejin@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