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하준, 배드 앤 크레이지' 종영 인터뷰
정의감 가득한 정체불명의 남자 K역 소화
함께 호흡한 이동욱·한지은 언급
사진제공= 엠에스팀엔터테인먼트
사진제공= 엠에스팀엔터테인먼트


배우 위하준이 이동욱과의 브로맨스 케미와 함께 자신을 경쟁 상대로 생각한다는 한지은을 언급했다.

위하준과 4일 오후 화상 인터뷰를 통해 tvN ‘배드 앤 크레이지’(연출 유선동/극본 김새봄) 출연 소감과 더불어 다양한 이야기를 나눴다.

’배드 앤 크레이지’(이하 '배앤크')는 유능하지만 ‘나쁜 놈’ 수열(이동욱 분)이 정의로운 ‘미친 놈’ K(위하준 분)를 만나 겪게 되는 인성 회복 히어로 드라마. OCN ‘경이로운 소문’ 제작진의 참여로 방영 전부터 큰 기대를 모았다.

위하준은 극중 정의감 가득한 정체불명의 남자 K 역을 맡았다. K는 세상에 정의를 실현하기 위해 존재하는 인물. 류수열(이동욱 분)을 만나 성장 스토리를 그린다.

이날 위하준은 이동욱과의 호흡에 대해 “정말 최고다”라고 밝혔다. 그는 “앞서 제작발표회에서 베스트커플 상을 꼭 받고 싶다는 말씀을 드렸는데, 그 정도로 진짜 재미있었다”라며 “(이동욱) 형이 제가 하는 하나하나 애드리브까지 다 잘 받아주시고 어떻게 하면 이 둘의 신이 조금 더 재밌게 보여질 수 있을까에 대해 연구를 많이 해 주시고 의견도 다양하게 내주셨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찍으면서 재미있었고 새로운 제 모습도 발견했다”고 덧붙였다.

위하준은 ‘배앤크’를 통해 유독 많은 액션을 소화했다. 그는 “몸은 당연히 힘든데 동욱이 형의 분량을 보면서 제가 힘들어 하면 안 되겠다고 생각했다”며 “몸은 힘들지만 결과물을 보면 항상 보람을 느끼기 때문에 힘들기 보다는 오히려 아쉬웠다”고 했다.

앞서 배우 한지은은 위하준의 액션 신을 두고 ‘혼자만의 경쟁을 펼쳤다’고 밝힌 바. 위하준은 “저도 그 인터뷰를 봤고, (한지은) 누나가 현장에서도 그 얘기를 자꾸 하더라. 도대체 왜 그러는지 모르겠다”라며 “왜 저랑 액션 경쟁을 하는지 잘 이해가 안 갔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한지은) 누나 액션 하는 걸 봤는데 정말 잘 하신다. 몸을 정말 잘 쓰시더라”라며 “나중에 기회가 된다면 둘이 콤비가 되어서 통쾌한 액션을 하는 작품에서 만나면 좋겠다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서예진 텐아시아 기자 yejin@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