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카카오엔터테인먼트)
(사진=카카오엔터테인먼트)

지난 1월 8일 첫 공개된 ‘며느라기2...ing’가 4화만에 누적 조회수 1천만뷰를 돌파하며 대한민국을 뜨겁게 달구고 있다.

카카오TV 오리지널 '‘며느라기2...ing’는 혹독한 며느라기를 벗어나려는 순간 뜻밖의 소식을 접하게 된 민사린(박하선 분)의 K-임산부 성장일기를 그린다. 지난 시즌에서는 갓 결혼한 새내기 며느리의 시월드 적응기를 통해 격공을 일으켰다면 이번 시즌2에서는 임신과 육아, 그리고 이혼을 마주한 캐릭터들의 고민을 다각적으로 짚어내며 더욱 깊고 확장된 공감을 선사해 폭발적인 반응을 일으키고 있다. 특히 순도 100%의 현실 복붙 에피소드에 하이퍼 리얼리즘 드라마라는 시청자들의 호평이 이어지며 불과 4화만에 누적 1천만뷰를 훌쩍 넘어서는 등 뜨거운 인기를 얻으며 대한민국을 또한번 '며느라기' 열풍으로 휩쓸고 있다. 이에 박하선, 권율, 문희경, 백은혜, 그리고 최윤라까지, 드라마의 주역들이 시청자들에게 진심으로 꽉 채운 감사 인사를 전했다.


먼저 어느덧 결혼 2년 차에 돌입, 예상치 못했던 임신 소식으로 드라마틱한 감정 변화를 겪으며 엄마가 되어가는 과정을 보내고 있는 민사린 역의 박하선은 “에피소드당 100만뷰만 넘어도 좋을 것 같다고 생각했는데 300만뷰를 바라보고 있어서 너무 행복하다. 주변에서도 잘 보고 있다는 인사를 많이 들어, 관심을 체감하며 하루하루 뿌듯하게 보내고 있다”라고 소회를 전했다. 또 “저 또한 시즌3로 다시 찾아올 수 있기를 기대하고 있다. 앞으로도 다양하게 공감할 수 있는 이야기들이 많으니 끝까지 함께 해주셨으면 좋겠다”라고 감사 인사를 전했다.


이어 아빠가 된다는 설렘에 행복으로 가득한 무구영 역의 권율 역시 감사의 메시지를 전했다. “관심과 성원 보내주셔서 깊이 감사드린다. 현장에서 누구 할 것 없이 치열하게 고민하며 좋은 작품이 되길 바라는 마음으로 집중했던 것 같다”라고 뜨거웠던 촬영 당시를 되돌아본 것. 또 그는 “‘며느라기2...ing’를 통해 누군가 속상해 하거나, 오해의 벽이 높아지는 것이 아닌, 조금은 더 공감하고 위로받고 소통할 수 있는 시작점이 되길 진심으로 바란다”라고 진정성을 가득 담아 메시지를 남겼다.


민사린의 시어머니이자 무구영의 어머니인 박기동을 연기하고 있는 문희경의 감사 인사도 인상적이다. “1천만뷰!! 너무 감동이다. 기대 이상으로 ‘며느라기2...ing’를 사랑해주셔서 몸 둘 바를 모르겠다. 배우로써 더 책임감을 느끼게 된다”라고 밝히며 “앞으로도 좋은 이야기, 감동 가득한 에피소드가 많이 남아있으니 기대해달라”라고 마지막까지 관심을 당부했다.


그런가 하면 현실 육아 문제로 고민이 많아진 민사린의 손윗동서 정혜린 역의 백은혜와 이혼이라는 큰 난관에 봉착한 시누이 무미영 역의 최윤라 또한 시청자들에게 전하는 감시 인사 릴레이에 동참했다. 백은혜는 “시즌1에 이어 시즌2까지 이렇게 많은 관심 가져주셔서 감사하다. 마음으로 공감해주시는 모든 분들께 박수를 보내고 싶다. 여러분들은 최고”라는 인사를 남겨 뭉클한 감동을 선사했다. 마지막으로 최윤라는 “이렇게 빨리 1천만뷰가 될 거라고 예상 못했는데 정말 감동이다. 여러분들이 내어 주신 소중하고 귀한 시간, 값진 에피소드로 보답 드리겠다. 무미영을 연기할 수 있어서 행복하다”라는 인사와 함께, “사랑합니다”라는 애정 어린 메시지까지 더하며 뜨거운 관심과 지지를 보내준 시청자들에게 감사한 마음을 표현했다.


한편 ‘며느라기2...ing’는 매주 토요일 오전 10시에 공개된다.


이준현 텐아시아 기자 wtcloud83@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