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MBN)
(사진=MBN)

MBN ‘국대는 국대다’의 MC 전현무와 배성재가 ‘첫 대면’서부터 절묘한 티키타카로 ‘디스전’을 폭발시킨다. 전현무와 배성재는 오는 5일(토) 첫 방송하는 MBN의 새 스포츠 예능 ‘국대는 국대다’를 통해 처음으로 만나, 양대 방송사 간판 아나운서 출신다운 입담과 신경전으로 큰 웃음을 선사한다.


이날 스튜디오에서 마주한 두 사람은 나이로 서열(?)을 정리하다가 은근한 디스전에 돌입한다. 전현무가 “개인적으로 (배성재를) 처음 본다”고 하자, 배성재가 “현무 형님”~이라며 자신보다 한 살 위인 전현무의 나이를 상기(?)시킨 것. 이어 배성재는 “공채 아나운서 시험을 준비할 때, Y사 앵커였던 전현무 형님의 정장 패션을 참고했다. 외모가 중견 앵커 느낌이었는데, 옷을 젊게 입었다고 생각했다”고 말해 전현무를 찐 당황시킨다.


또한 두 사람은 MC 홍현희-김동현-김민아와 함께 ‘가장 기억에 남는 국가대표’에 관한 이야기를 나누다가 2차 디스전을 벌인다. 장미란-김연아 등 각 세대를 대표하는 국가대표 선수가 소환된 가운데, 전현무가 “배성재는 임춘애 시대”라고 해, 배성재를 도발한 것. 이에 배성재는 “난 원로급 아나운서가 아니다”라고 강력 부인, 현장을 웃음바다로 만든다.


환상의 티키타카 속에서도 두 사람은 첫 주인공으로 ‘대한민국 탁구 레전드’ 현정화를 맞아 열띤 취재 경쟁에 돌입해 분위기를 후끈 달군다. 무려 27년 만에 코트에 복귀하게 된 현정화가 스튜디오에 등장하자, 현정화의 화려한 프로필과 역사적인 경기들을 생생하게 들려주는 것. 또한 “75개의 금메달 중 가장 영광스러웠던 메달이 있었는지?”, “88올림픽 때보다 영화 ‘코리아’의 실제 이야기인 91년 남북 단일팀 경기 때 더 많이 울지 않으셨냐?” 등의 질문을 던져 현정화의 눈시울을 뜨겁게 만든다.


나아가 현정화가 현역 최강 국가대표이자 ‘제자’이기도 한 서효원과 ‘역대급 빅매치’가 성사된 것을 알리며, 현정화의 복귀 심정과 예상 승부 결과도 물어본다. 이외에도 ‘스포테이너’로서 최고 대우를 받았던 현정화의 광고 모델료, 과거 태릉선수촌을 후끈 달군 유남규-여홍철과의 ‘핑크빛 소문’ 실체 등에 대해서 돌직구 질문을 던진다.


제작진은 “현정화와 서효원의 역대급 빅매치가 성사된 만큼, 현장의 생생함을 360도로 보여주는 ‘4D 리플레이’를 중계에 도입했다”이라며 “현정화의 마지막 승부가 선사할 뜨거운 감동을 전 국민이 함께 해주시면 좋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국대는 국대다’는 이제는 전설이 되어 경기장에서 사라진 스포츠 ‘레전드’를 소환해, 현역 스포츠 국가대표 선수와 맞대결을 벌이는 리얼리티 예능. 현정화에 이어 이만기까지, 역대급 스포츠 ‘레전드’의 마지막 승부가 예정돼 있다. 오는 5일(토) 오후 9시 20분 첫 방송한다.


이준현 텐아시아 기자 wtcloud83@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