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빠 유언에 반응은?
자본주의상점 오픈
하현우, 제주도 찾아가
'자본주의학교' / 사진 = KBS 제공
'자본주의학교' / 사진 = KBS 제공
'자본주의학교' 신하연, 신동원 남매가 故신해철을 추억하는 상점을 오픈한다.

1일 방송되는 KBS 2TV '자본주의학교' 2회에서는 최고 수익률을 달성한 우승자가 공개된다. 아이들이 시드머니로 받은 100만 원을 어떻게 굴려갈지, 또 누구의 이름으로 그 돈을 기부할 수 있을지 시청자들의 호기심이 커져가고 있다.

그중 재능 부자인 故 신해철의 딸 하연이와 아들 동원이는 일일 상점을 기획했다고. 이들 가족은 하연이가 그린 이모티콘을 사용한 그립톡과 머그컵 등 굿즈를 파는 것은 물론 상점 한편에 아버지 신해철의 추억을 담은 영상을 틀기로 결정했다.

이를 위해 하연이는 직접 방송국에 가 신해철의 영상들을 보며 편집에 나섰다. 이때 아이들은 처음 보는 신해철의 유언 영상이 발굴돼 현장 분위기를 뭉클하게 했다는 전언. 이를 본 하연이와 동원이는 또 어떤 반응을 보였을지 궁금해진다.

그런가 하면 아이들의 피와 땀으로 오픈한 상점은 시작부터 악천후로 인해 위기를 맞았다. 하지만 그 위기 속에도 특별한 손님이 찾아와 하연, 동원 남매에게 힘이 되어줬다고. 그 주인공은 바로 신해철의 오랜 팬으로 유명한 국카스텐의 보컬 하현우. 아이들을 응원하기 위해 한달음에 서울에서 상점이 열린 제주까지 찾아온 것이다.

과연 하현우가 제주까지 올만큼 애틋한 신해철 가족과의 인연은 무엇일까. 하현우의 응원도 받은 아이들은 무사히 상점을 마무리할 수 있을까.

한편, '자본주의학교' 2회는 1일 오후 8시 10분 방송 예정이다.

신소원 텐아시아 객원기자 newsinfo@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