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탁구나'./ 사진제공=tvN
'올 탁구나'./ 사진제공=tvN
tvN '올 탁구나!'가 첫 방송 됐다. 강호동 vs 은지원, 세기의 매치와 연예계 대표 탁구인들의 활약으로 시청자를 사로잡았다.

지난달 31일 방송된 tvN '올 탁구나!'(연출 신소영, 정무원)는 연예계 숨은 탁구 고수들이 특훈과 도전을 통해 연예계 최강 탁구팀으로 거듭나는 국내 최초 본격 탁구 예능이다. 명실상부 연예계 탁구 에이스 강호동과 탁구를 제대로 배우기 시작하면서 흠뻑 빠졌다는 은지원이 팀장으로 나선 가운데 '탁구의 신' 유승민이 감독으로 함께해 화제를 모았다. 유승민은 "진정성 있는 사람들의 도전기를 그리는 프로그램이기 때문에 우려되는 점은 없다"라며 "최고의 팀을 만드는데 기여하고자 흔쾌히 감독직을 수락했다"고 전했다.

이날 방송에서는 강호동, 은지원의 탁구 리벤지 매치가 성사됐다. 3전 2선승제로 11점 게임을 시작한 두 사람. 자신감이 올라온 은지원은 경기 시작부터 몰아쳤고, 극도의 긴장감에 사로잡힌 강호동은 실수를 연발하며 당황한 모습을 보였다. 막상막하의 실력으로 접전을 벌인 끝에 강호동이 첫 승점을 따냈다. 두 번째 게임 역시 박빙의 승부 끝에 강호동이 찬스를 낚아챘고, 승리를 거머쥐며 감탄을 자아냈다.

팀장으로서 각각 탁구팀을 꾸려야 하는 강호동과 은지원은 본격적인 팀원 모집에 나섰다. 이런 가운데 여자 탁구 국가대표 서효원 선수가 은지원 팀의 코치로 합류해 기대감을 높였다. 은지원과 서효원 코치는 사내에 탁구 붐이 일고 있다는 은지원의 소속사로 향했다. 이날 지원자로 나선 위너 강승윤과 아이콘 동혁은 "일주일에 두 번씩, 10시간 정도 탁구를 친다"며 "탁구에 미쳐있다"고 전해 기대를 높였다.

자타공인 YG 탁구단 최강자이자 빠른 스피드와 불꽃 드라이브가 주특기라고 밝힌 강승윤은 현란한 스탭과 파워 드라이브로 만만치 않은 실력을 선보이며 YG를 넘어 연예계 탁구 1위 자리를 노렸다. 탁구를 배운지 3개월 밖에 안됐다는 아이콘 동혁은 물 흐르듯 자연스러운 포/백핸드 전환과 강력한 드라이브를 선보이며 안정적인 실력으로 서효원 코치를 놀라게 했다.

팀원 모집 소식에 다양한 연예계 탁구 러버들이 '올 탁구나'를 찾아왔다. "탁구를 너무 좋아한다"며 입단 지원서를 들고 나타난 주우재는 넘치는 의욕과는 달리 어설픈 실력을 보여 웃음을 안겼다.

강호동의 팀원 선발에는 감독 유승민과 세계 정상급 백핸드의 귀재, 탁구계 간판스타 정영식이 지원 사격에 나섰다. 강호동을 찾은 첫 번째 지원자는 개그맨 이진호와 남창희였다. "개그 경력은 18년인데 탁구는 26년차”라고 전한 이진호는 공에서 시선을 떼지 않는 모습으로 강한 인상을 남겼고, 유승민은 "이진호가 배워보진 않았는데 감각은 좋다"고 평했다.

이어서 오디션 장에 자신을 '조달환의 수제자'라고 밝힌 배우 박은석이 등장했다. "아버지에게 탁구를 배웠다"고 밝힌 박은석은 "탁구는 아버지와의 좋은 추억이고 먼 미래에 제 자식과도 함께 할 수 있는 평생 할 수 있는 좋은 스포츠인 것 같다"며 애정을 드러냈다. 박은석은 공에서 시선을 놓지 않고 안정적으로 랠리를 이어가는 모습으로 감탄을 샀다. 이어 "촬영이 비는 시간에도 탁구 연습을 하겠다"며 "이게 제 인생작이 될 수도 있잖아요"라고 전해 진심을 느끼게 했다.

다음주 방송에서도 강승윤, 동혁, 주우재, 남창희, 이진호, 박은석 외에도 탁구에 대한 애정과 열정이 가득한 지원자들의 오디션이 계속될 예정이다. 아이돌 그룹 더보이즈 현재, 루시(LUCY) 신예찬, 래퍼 던밀스 등 화려한 면면의 지원자들이 등장하는 가운데, 누가 '올 탁구나!'의 멤버로 합류하게 될지 궁금증이 더해지고 있다.


노규민 텐아시아 기자 pressgm@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