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 해 우리는' (사진=방송 화면 캡처)
'그 해 우리는' (사진=방송 화면 캡처)


배우 차미경이 안방극장을 눈물바다로 만들었다.

SBS 월화드라마 '그 해 우리는'에서 차미경은 세상 그 누구보다도 손녀 국연수(김다미 분)를 사랑하는 할머니 강자경에 분했다.

24일 방영된 SBS 월화드라마 '그 해 우리는' 15화에서는 병실에서 연수에게 속마음을 털어놓는 자경의 모습이 그려졌다. 왜 최웅(최우식 분)을 보러 가지 않느냐는 자경에게, 연수는 "나 두고 떠날 준비 하려고 일부러 이러는 거냐"고 반문했다. 이에 자경은 "네 할머니 독한 거 알지? 난 오래오래 살거다"라며 든든한 할머니의 모습을 비추다가, "그런데 만에 하나 너 하나 남겨두고 갔을 때가 무서운 거다. 네가 나처럼 살아가는 게 내 천벌이지 싶다"라며 조심스레 아픈 속마음을 꺼내 보였다.

이어 자경은 연수를 바라보며 "나는 이제 늙어갈 날만 남았으니 너 하나만 있으면 되지만 너는 그러지 말아라. 옆에 사람도 두고, 하고 싶은 거도 하고, 그렇게 인생 재미나게 살아라"고 말했다. 덧붙인 "나 때문에 살지 마, 연수야"라는 대사에 연수는 애써 눈물을 참아야 했다.

차미경은 손녀를 향한 미안한 마음과 말로 다 못 할 사랑이 오롯이 담긴 눈빛으로 시청자들의 마음을 깊게 파고들었다. 또 담담하지만 떨림을 미처 숨기지 못하는 목소리로 대사를 읊으며 파고든 마음을 울려, 시청자들은 "할머니 연기 때문에 더 눈물이 났다", "할머니 연수 두고 가지 마세요"라며 연수 대신 눈물을 쏟았다.

어느덧 종영까지 한 회를 남겨두고 있는 '그 해 우리는'의 마지막에서 자경 할머니와 연수가 어떤 엔딩을 맞이할지, 시청자들은 기대와 걱정을 안고 있다.

차미경이 김다미와 웃음과 감동을 자아내는 '조손케미'를 선보이고 있는 '그 해 우리는'의 마지막 회는 25일 오후 10시에 SBS에서 방영된다.



차혜영 텐아시아 기자 kay33@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