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MBC에브리원 '맘마미안' 방송 화면.
사진=MBC에브리원 '맘마미안' 방송 화면.
배우 고은아가 결혼에 대한 소망을 드러낸 가운데, 고은아 어머니가 박성우 셰프를 예비 사위로 점찍었다.

지난 18일 방송된 MBC에브리원 예능 ‘맘마미안’에는 고은아와 그의 어머니 한성숙 씨가 출연했다.

이날 이수근은 고은아의 어머니를 보며 "내가 아는 분 중 금으로 가장 많이 꾸미고 오셨다"고 놀라워했다. 이에 어머니는 "애들이 현금보다는 금을 선물한다"고 자랑했다.

이혜성은 “고은아 씨가 낯설다. '방가네'에서 굉장한 리얼한 모습 보여주지 않나. 완전 민낯에 머리 묶으시고"라고 말했다. 이에 고은아는 "엄마랑 오랜만의 방송이라 꾸몄는데 서로 너무 놀랐다. 서로 낯설었다"고 해 웃음을 자아냈다. 어머니도 "집에서는 제정신인가 할 정도다. 딸이 일할 때 꾸민 걸 보면 손주랑 같이 집에서 '쟨 누구야' 싶다"고 밝혔다.

고은아는 "나도 시집을 가야하니까 슬슬 달라지려 한다. 진짜 결혼하고 싶다"고 소망했다. 이에 고은아 어머니는 재빨리 박성우 셰프를 꼽으며 "선하게 생겼다. 나한테도 잘할 것 같다"며 예비 사윗감으로 선택했다. 박성우 셰프가 "저 배지가 하나밖에 없는데 괜찮으시냐"고 묻자 한성숙 씨는 "맨몸으로 와. 얘(고은아) 돈 잘 벌어. 걱정하지 마"라고 해 웃음을 자아냈다.
사진=MBC에브리원 '맘마미안' 방송 화면.
사진=MBC에브리원 '맘마미안' 방송 화면.
고은아가 불효녀가 된다면 공약으로 과수원 일하다가 잃어버린 금반지를 채워드리겠다고 약속한 가운데, 식전맘마는 버섯햄맛살전이었다. 고은아 어머니는 MSG가 건강에 해로운 것도 아니며 맛을 위해 다 넣는다는 요리 철학을 밝혔다.

1라운드 '맘마를 지켜라'에서는 '돼지참지김치 3종찌개'가 등장했다. 고은아는 "배추, 열무, 파 직접 농사 지어 먹는다. 올해는 김치 300포기했다"며 김치 모두 가족들이 직접 만든 것이라고 밝혔다. 고은아 어머니는 칼이 아닌 가위를 이용하고, 통조림 햄을 숟가락으로 퍼 냄비에 넣는 요리 방법으로 시선을 사로잡았다. 삼겹살은 통째로 넣어 끓이기도.

완성된 김치찌개를 먹던 고은아는 유일하게 아채 참치를 넣은 셰프의 김치찌개를 먹고 웃음을 지으며 "너무 맛있다"며 "우리 여보자기 거"라고 박성우 셰프 음식임을 자신했다. 이에 박성우, 목진화 셰프가 1라운드에서 탈락했다.

2라운드는 '양념간장게장'이었다. 고은아 외할머니 손맛이라는 이 음식은 간장 게장과 양념 게장이 섞인 맛이라고. 고은아 어머니는 "끓이지 않고 생간장을 쓴다. 그래서 오래 걸리지 않는다"고 설명했다. 결국 고은아는 음식을 먹고 엄마 손맛을 찾아내며 2대 효녀에 등극했다.

태유나 텐아시아 기자 youyou@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