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랏말쌤' (사진=SBS미디어넷 제공)
'나랏말쌤' (사진=SBS미디어넷 제공)



이혜성이 빛나는 미모로 외국인들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한류 스타들의 한국문화 선생님 도전기 SBS FiL '나랏말쌤'에서는 이혜성이 한국어 선생님으로 첫 등장한다. 외국인들은 이혜성의 빛나는 외모에 "첫 눈에 반했다"며 환호한다.


6일 방송하는 국제 문화교류 리얼리티 프로그램 '나랏말쌤'에서는 세계 각국의 외국인들에게 한국어뿐만 아니라 한국문화까지 함께 가르치는 시간을 갖는다.


수업 시간 전 교무실에 모인 박미선, 장동민, 황광희, 찬희는 오늘 처음 수업에 참여하는 이혜성을 반갑게 맞이한다. 박미선은 이혜성에게 "우리 중에 가방끈도 제일 길고, 자격증도 많다"며 든든해 한다. 이에 장동민은 "우리는 자격증 없이 불법으로 하는 거에요" 농담해 폭소를 자아낸다.


오늘 첫 수업에 참여하는 이혜성은 학생들과 처음 인사를 나눈다. 외국인 학생들은 이혜성을 보며 "미인이다" "첫 눈에 반했다"며 환호의 박수를 보낸다. 이들은 설레는 마음을 안고 새해를 맞이해 세배 예절, 한국 전통놀이인 제기차기를 배우며 한국 문화에 한 발 더 다가선다.


한편 장동민은 사투리 수업을 준비해 학생들의 기대를 자아낸다. 그 지역에 갔을 때 그 지역 말 한 마디만 할 줄 알아도 환대를 받는다며 경상도, 전라도, 충청도 세 지역의 특색을 가장 잘 살린 문장들을 외국인들에게 가르친다.


특히, 경상도 사람을 만났을 때 이 말 한마디면 "그 날 밥 사주고 술 사주고 택시비에 나중에 부산 놀러 올 수 있는 KTX까지 끊어준다"고 해 궁금증을 자아낸다. 경상도, 전라도, 충청도인을 사로잡는 한 마디는 과연 무엇일지 방송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초특급 스타 선생님들로 구성돼 한국 문화를 알리는데 대활약을 펼칠 '나랏말쌤'은 6일 오후 8시 SBS FiL채널, 7일 오후 8시 SBS MTV채널에서 만날 수 있다.



유정민 텐아시아 기자 hera20214@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