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방송캡처)
(사진=방송캡처)

‘방과후 설렘’ 대표 비주얼들이 한 무대에서 뭉쳤다.


지난 2일 MBC와 네이버 NOW.(나우)를 통해 방송된 ‘방과후 설렘’에서는 1학기 기말고사를 펼치는 연습생들의 모습이 그려졌다.


먼저 지난 방송에 이어 2학년과 3학년의 3~4위전 결과가 공개됐다. ‘잘하는 애’ 대결 결과까지 더한 총점에서 2학년이 9점을 앞서고 있는 가운데 마지막 ‘끼 많은 애’ 대결이 펼쳐졌다. 3학년에서는 김현희, 유채연, 최윤정 연습생이, 2학년에서는 이영채, 조수이, 타케이 카리나 연습생이 나선 가운데 레드벨벳의 ‘빨간맛’으로 자신들의 끼를 마음껏 발산했다.


이번 결과에 따라 승패가 결정되는 가운데 2학년이 단 3점 차이로 승리를 차지했다. 승리한 2학년은 전원이 생존하게 된 가운데 3학년에서는 기말고사 무대 점수 40%, 온라인 투표 60%를 합산한 점수에서 가장 낮은 점수를 받은 박효림 연습생이 최종 탈락했다. 박효림 학생은 “저를 응원해주신 분들께 너무 감사드린다. 꿈 포기하지 않고 꼭 이뤄낼 것”이라고 마지막 인사를 전했다.


3위는 2학년, 4위는 3학년으로 결정된 가운데 1~2위전 1학년대 4학년의 대결이 펼쳐졌다. 먼저 1라운드 ‘예쁜 애’ 대결에서는 1학년 보미세라, 윤승주, 정유주 연습생이, 4학년 김유연, 윤채원, 명형서 연습생이 나섰다. ‘방과후 설렘’ 대표 비주얼이 모인 만큼 모두의 이목이 집중된 가운데 이들은 아이즈원의 ‘라비앙로즈’로 무대를 꾸몄다. 본무대 전부터 팽팽한 신경전을 펼친 가운데 비주얼은 물론 완벽한 실력으로 무대를 본 모두를 놀라게 했다.


무대가 모두 끝나고 1라운드 결과, 4학년이 총점 354점으로 1학년 341점보다 13점 앞서가게 됐다. 2라운드에서 ‘잘하는 애’ 대결이 펼쳐지게 된 가운데, 1학년에서는 김선유, 박보은, 최수빈 연습생이, 4학년에서는 김인혜, 송예림, 이미희 연습생이 나서 CL의 ‘Hello Bitches’ 무대를 꾸몄다. 모두의 기대를 받았던 무대였던 만큼, 6명의 학생들 모두 차원이 다른 압도적인 실력으로 모두를 놀라게 한 가운데 총 누적점수 4학년 786점, 1학년 766점으로 4학년이 점수차를 벌리며 앞서 나갔다.


3라운드 ‘끼 많은 애’에서는 1학년 김수빈, 성민채, 오유진, 정시우 연습생이, 4학년 김다솜, 김하리, 이유민, 홍혜주 연습생이 나서 현아의 ‘I’m Not Cool’ 무대를 선보였다. 인원이 가장 많은 만큼 개개인의 파트가 적었음에도 불구하고 ‘끼 많은 애’들이 모인 만큼, 8인 8색 매력이 폭발한 가운데 3라운드까지 누적 점수가 1학년이 1234점, 4학년이 1231점을 받으며 1학년이 최종 승리했다.


1학년이 승리하면서 데뷔조 한자리를 차지하게 된 가운데 아이키는 “1학년 친구들을 떠나보낼 마음의 준비가 안됐다. 그래서 이 결과가 너무 다행이라 생각한다”고 눈물의 소감을 전했다. 1학년에게 패배한 4학년에서는 기말고사 무대 점수 40%, 온라인 투표 60%를 합산한 점수에서 가장 낮은 점수를 받은 김다솜 연습생이 최종 탈락하게 됐다.


한편 글로벌 걸그룹을 발굴하고 육성하는 오디션 프로그램 ‘방과후 설렘’은 매주 일요일 오후 9시 MBC와 네이버 NOW.에서 동시 방송된다.


차혜영 텐아시아 기자 kay33@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