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솔로’ 4기 영철(가명)과 정자(가명)
새해에도 이어지는 갈등
제작진, '묵묵부답'
사진=SBS Plus· NQQ ‘나는 솔로’ 방송 화면 캡처
사진=SBS Plus· NQQ ‘나는 솔로’ 방송 화면 캡처
‘나는 솔로’ 4기 영철(가명)과 정자(가명)의 갈등이 이어지고 있다.

정자는 지난 31일 자신의 유튜브 채널을 통해 영철에게 폭언 피해를 입었다고 주장했다. 이에 영철 역시 자신이 운영하는 유튜브 채널에 반박 영상을 올리며 “촬영 원본을 공개하라”고 대립했다.

정자는 영상에서 “과거 제 블로그에 많은 분들이 불쾌해 할 표현을 사용한 점 죄송하다. 그동안 이 문제와 관련해 많은 분들의 의견을 전달받았다. 제 언행을 되돌아 보며 반성했다. 짧은 생각과 부주의한 태도로 상처가 될 표현을 써 마음 깊이 부끄러웠다. 과거라 해도 정당화 될 수 없기에 용기내 사과드린다. 실망하신 분들께 진심으로 죄송하다. 앞으로는 제 언행으로 누군가 불편할 수 있다는 걸 항상 생각하며 살겠다”며 과거 남성을 비하하는 표현을 한 것에 대해 사과했다.

그는 “저의 가벼운 생각과 무지함으로 옳지 못한 단어를 사용한 점에 대한 비판 겸허히 수용하겠다. 그렇지만 근거없는 억측은 부디 멈춰 주시길. 저와 지인을 사칭하는 이들이 많다. 제가 죄송하다 하는 것 말고는 모두 사실이 아니다. 저의 직장에 장난전화, 별점테러, 병원 유튜브 채널과 지인분들 SNS에 악성 댓글 자제 부탁드린다. 허위사실 유포와 성희롱에 대해서는 현재 법적대응을 준비 중이다. 다시 한번 부탁드린다”고 강조했다.
사진=SBS Plus· NQQ ‘나는 솔로’ 방송 화면 캡처
사진=SBS Plus· NQQ ‘나는 솔로’ 방송 화면 캡처
그러면서 “촬영하는 4박 5일간 두려움을 넘어 공포에 떨었다. 영철이 언급했듯 최종선택 10분간 폭언이 있었다. 저와 다른 출연자가 촬영을 포기하고 싶은 의사를 밝혔지만 계속 촬영이 이어졌다. 감정을 추스리고 최대한 웃는 얼굴로 촬영을 이어나갔고 여러 차례 도움을 요청했지만 방관 속에 저의 심리상태는 더욱 악화됐다. 어떻게든 버텨보려고 했지만 긴 폭언을 듣고 무너져내리는 마음을 어쩔 수 없었다. 도움을 요청했지만 소용없었다”며 ‘나는 솔로’ 촬영 당시 피해를 입었다고주장했다.

이어 “제가 할 수 있는 것은, 기존에 약속된 멘트를 바꿔, 영철님의 멘트가 편집이 되지 않기를 바라는 것 뿐이었다. 저는 최종선택 멘트로 ‘지내는 동안 참 많은 일이 있었지만, 저를 위로해줬던 분들께 감사하다는 말을 먼저 하고 싶어요. 제가 이곳에서 느낀 감정은 공포 하나였습니다. 감사합니다’라는 짧은 말을 했다. 그런데 방송에 나오지 않았다. 촬영이 종료된 시점부터 지금까지 정신과 상담 받고 약을 먹고 있다. 직장 내 많은 사람들이 고통받고 있어 저로서는 퇴사를 고려하고 있다. 부디 제 진심이 오해 없이 진실되게 전달 됐길”이라고 전했다.
사진= SBS 플러스, NQQ '나는 솔로' 출연자 영철(가명) 인스타그램
사진= SBS 플러스, NQQ '나는 솔로' 출연자 영철(가명) 인스타그램
이후 영철은 반박에 나섰다. 그는 “2021년 마지막 날인데 다들 잘 보내고 계신지 모르겠다. 대본 없이 진정성 있게 바로 말씀 드리겠다. 저 마지막 선택 10분 때 폭언했다고 그분(정자)이 말씀하시는데. 자기가 듣기 싫으면 그 사람한테 폭언이 되는 것 같다. 내가 만약 폭언했다면 제작진이 저를 안 말렸겠나. 커트하고 재촬영했겠지. 전혀 중간 커트가 없었다”고 해명했다.

더불어 “편집본, 원본 둘 중에 하나를 까라면 저는 원본이다. 폭언한 적이 전혀 없다. 제작진도 고생해서 찍은 걸 알고 있다. 그거에 대해서만 말씀 드리겠다”라며 ”2021년 안 좋았던 건 다 잊어버리고 2022년 새롭게 태어나서 좋은 일들만 가득하길 바라겠다. 절 좋아해주시는 팬들, 안티 팬들까지도 행복하시길”이라고 인사하며 ‘나는 솔로’ 촬영 원본을 공개하라고 거듭 강조했다.

앞서 영철은 ‘나는 솔로’에 출연해 과격한 언행으로 논란을 빚었다. 그의 과격한 언행으로 수치심을 느꼈다는 여성 출연자 정자(가명)는 병원 치료까지 받고 있다고 전했다.

SBS Plus· NQQ ‘나는 솔로’는 결혼을 원하는 솔로 남녀들이 모여 사랑을 찾아 나서는 데이팅 프로그램. 해당 방송에서 영철은 정자에게 적극적으로 호감을 표시하며 확답을 요구했으나 정자가 명확한 답을 하지 않자 불편한 분위기를 조성했다. 그는 다른 출연자들에게도 정자와의 데이트가 별로였다는 식의 발언을 했다.

시청자들 사이에는 영철에 대한 비판 여론이 형성됐다. 이에 억울하다는 입장의 영철과 피해를 봤다는 정자 사이에 갈등이 계속되고 있다. 제작진은 이에 대해 어떤 입장도 내놓지 않고 있다.

서예진 텐아시아 기자 yejin@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