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SBS 연기대상' 수상자 배우 김소연/ 사진=SBS 제공
'2021 SBS 연기대상' 수상자 배우 김소연/ 사진=SBS 제공
배우 김소연이 '2021 SBS 연기대상'에서 대상을 수상한 소감을 밝혔다.

김소연은 1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감사합니다"라는 짧은 글과 함께 트로피를 들고 있는 사진을 게재했다.

이에 드라마 '펜트하우스'에서 호흡을 맞춘 유진은 "언니 대상 진심 축하해요. 천서진과 함께 한 시간 잊지 못할 거에요"라는 댓글을 남겼다.

김소연은 지난달 31일 오후 서울 상암동 SBS 프리즘타워에서 열린 '2021 SBS 연기대상'에서 영예의 대상을 안았다. 그는 드라마 '펜트하우스' 세 시즌에 걸쳐 악역 '천서진' 역을 맡아 맹활약한 바 있다.

이날 수상 직후 김소연은 "제가 28년 전에 보조출연자로 시작을 했다"며 "그 작품이 SBS 드라마였는데 이렇게 엄청나게 큰 상을 주셔서 믿어지지가 않고, 이 상을 받아도 되는 건지 너무 죄송하고 송구스러운 마음이 든다"고 말했다.

이어 "펜트하우스 주동민 감독님, 현장에서 보여주신 모든 모습은 감동이었고 감탄이었다. 감사드린다"며 "김순옥 작가님 덕분에 제가 지금 이 자리에 있는 것 같다.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덧붙였다.

그는 "훌륭하신 펜트하우스 제작진, 배우 여러분들. (엄)기준 오빠 현장에서 체력적으로 힘들었을 텐데 전혀 내색 않고 너무 감사드린다"며 "너무 따뜻했던 신은경 언니, 이지아 언니, 유진이, 봉태규 씨, 소중한 천소진 가족 배우 분들 이 자리에 혼자 서 있다는 게 정말 죄송하고 너무 감사하고 그립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아마도 저보다 더 놀라고 계실 가족들 너무 사랑한다"며 "제가 펜트하우스 하면서 매 신 잘 할 수 있을까 걱정을 많이 했는데 긍정적인 멘토가 되어 준 이상우 씨 진심으로 감사하고 사랑한다"고 했다.

끝으로 김소연은 "앞으로 더 노력하는 배우 되겠다"고 다짐했다.

정태건 텐아시아 기자 biggun@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